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 앱으로 ‘진화’…타깃 마케팅·UI 분석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쇼핑몰 운영자는 앱 설치만으로 전문가처럼 사이즈 추천·정교한 타깃 마케팅·UI 분석 등을 할 수 있다.
‘리얼사이즈’는 알고리즘을 통해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앱이다. 티셔츠·바지·치마 등 의류는 물론 신발 사이즈 제안도 가능하다. 해당 앱 관계자는 “리얼사이즈 도입 후 구매 전환율이 많게는 20% 상승했으며, 교환·반품률이 크게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지원하는 ‘이프두’도 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연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이벤트 팝업을 띄우거나 상담을 유도하기도 한다. 이프두를 사용한 한 온라인 쇼핑몰은 추천 상품 구매율이 1,691% 상승은 물론 첫 방문자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수가 3,640% 증가했다.
‘뷰저블리’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웹사이트의 UX/UI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등장하면서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카페24 앱스토어는 쇼핑몰 운영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크리스마스 선물 풍성"…넷마블, 게임 11종서 이벤트 실시
- 이베이, 2025년 역직구 전망 키워드 ‘R.I.S.E’ 선정
- 베스트텍,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AI 기반 혁신성과 인정”
- 아워홈, ‘별미분식 인천공항T2점’ 리뉴얼 오픈
- 아영FBC, ’서울의 심판' 우승와인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선봬
-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2호점 ‘선웨이 피라미드점’ 오픈
- 롯데리아, 특화 전략매장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
- 우아한청년들, '2024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
- 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 1호점 ‘엘미나점’ 오픈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하이브리드 추가 생산…"친환경차 세제 혜택 받으세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24 원주만두축제, 50만 명 방문해 347억 원 직접 경제 효과 창출
- 2횡성군,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고자 두 팔 걷어
- 3"크리스마스 선물 풍성"…넷마블, 게임 11종서 이벤트 실시
- 4경희대 경영대학원, 송년 행사 ‘2024 경영인의 밤’ 성료
- 5IBK기업은행, 10년 주기형 주택담보대출 출시
- 6이베이, 2025년 역직구 전망 키워드 ‘R.I.S.E’ 선정
- 7순천향건강과학대학원 건강과학CEO과정.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진행
- 8양산시, 민생경제 안정·연말연시 대비 대책 논의
- 9보훈공단, 2024년 중앙의료장비 심의위원회 통해 국가유공자 의료서비스 개선 노력
- 10과천시, 예산 대폭 삭감돼..."공연예술축제" 차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