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빅데이터 앱으로 ‘진화’…타깃 마케팅·UI 분석도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쇼핑몰 운영자는 앱 설치만으로 전문가처럼 사이즈 추천·정교한 타깃 마케팅·UI 분석 등을 할 수 있다.
‘리얼사이즈’는 알고리즘을 통해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앱이다. 티셔츠·바지·치마 등 의류는 물론 신발 사이즈 제안도 가능하다. 해당 앱 관계자는 “리얼사이즈 도입 후 구매 전환율이 많게는 20% 상승했으며, 교환·반품률이 크게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지원하는 ‘이프두’도 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연관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사에 맞춰 이벤트 팝업을 띄우거나 상담을 유도하기도 한다. 이프두를 사용한 한 온라인 쇼핑몰은 추천 상품 구매율이 1,691% 상승은 물론 첫 방문자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는 수가 3,640% 증가했다.
‘뷰저블리’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웹사이트의 UX/UI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등장하면서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카페24 앱스토어는 쇼핑몰 운영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앱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2“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3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4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5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6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7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8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9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 10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