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니즈 파악해야 비즈니스 성공" 카페24 '전자상거래 개발자 세미나'
300여 명 개발자 참석해 이커머스 비즈니스에 높은 관심 보여
개발과정, 성공사례 등 생동감 있는 정보로 호응 얻어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성공의 출발점이다."(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사실을 주목하라"(나인근 빌트온 팀장)
개발자들이 이커머스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이 공개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3일 서울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진행된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 주역들이 온다’ 개발자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개발자 3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카페24를 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개발사들이 직접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 전략을 발표했다. 강연자는 ▲ 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의 ‘쇼핑몰 운영자를 사로잡는 앱 개발 이야기’, ▲ 나인근 빌트온 팀장의 ‘데이터 활용 및 시각화를 위한 API 이용 사례’, ▲ 최시원 조이코퍼레이션 대표의 ‘데이터로 고도화하는 CS AI 개발 경험과 노하우’ 등이다.
김복성 대표는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라 고객사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는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고객이 필요한 기능과 요구 사항에 대한 본질을 잊지 않는 것이 성공 비즈니스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나인근 팀장은 "다양한 방면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체계적인 API를 활용으로 이커머스 빅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출시한다면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시원 대표는 "모든 비즈니스의 정공법은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고객이 답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최창규 카페24 EC 총괄이사는 카페24가 제공하는 ‘오픈 API’, 앱 판매 플랫폼 ‘카페24 앱스토어’ 등을 소개했으며, 황일섭 카페24 EC 플랫폼 팀장은 API를 활용해 대형 기업과 성공적으로 연동한 사례를 전달했다. 특별 강연으로 카이스트(KAIST) 경영공학부 조대곤 교수가 ‘플랫폼 비즈니스와 데이터마이닝’이라는 주제로 최근 화두인 빅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선보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노동우 카페24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페24는 플랫폼 참여자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생태계 확장을 앞장서 이끌겠다”라며 “새로운 고객들이 플랫폼에 안착할 수 있도록 협업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서비스로 개발하며 플랫폼을 고도화한다면 비즈니스 성공은 자연스레 뒤따라올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S건설, 스마트 연어양식장 준공
- "크리스마스 선물 풍성"…넷마블, 게임 11종서 이벤트 실시
- 이베이, 2025년 역직구 전망 키워드 ‘R.I.S.E’ 선정
- 베스트텍,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AI 기반 혁신성과 인정”
- 아워홈, ‘별미분식 인천공항T2점’ 리뉴얼 오픈
- 아영FBC, ’서울의 심판' 우승와인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선봬
-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2호점 ‘선웨이 피라미드점’ 오픈
- 롯데리아, 특화 전략매장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
- 우아한청년들, '2024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
- 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 1호점 ‘엘미나점’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S건설, 스마트 연어양식장 준공
- 22024 원주만두축제, 50만 명 방문해 347억 원 직접 경제 효과 창출
- 3횡성군,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고자 두 팔 걷어
- 4"크리스마스 선물 풍성"…넷마블, 게임 11종서 이벤트 실시
- 5경희대 경영대학원, 송년 행사 ‘2024 경영인의 밤’ 성료
- 6IBK기업은행, 10년 주기형 주택담보대출 출시
- 7이베이, 2025년 역직구 전망 키워드 ‘R.I.S.E’ 선정
- 8순천향건강과학대학원 건강과학CEO과정.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진행
- 9양산시, 민생경제 안정·연말연시 대비 대책 논의
- 10보훈공단, 2024년 중앙의료장비 심의위원회 통해 국가유공자 의료서비스 개선 노력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