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소장이 직접 설명”…GS건설, SNS 구독자 20만↑

GS건설은 자이(Xi)가 아파트 브랜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중 최초로 구독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SNS 운영을 시작한 지 2년 만에 얻은 성과다. 총 8개 채널을 운영 중이다.
GS건설이 운영 중인 SNS 채널은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포스트, TV)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친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8개다. 특히 자이가 주력하는 채널은 유튜브로 구독자가 5만여명에 달한다. 카카오플러스친구도 5만명을 돌파했고, 네이버 포스트의 구독자도 3만명이 넘는 등 구독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자이의 유튜브 채널에선 세미나·강연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인기 강사, 교수, 애널리스트 등을 초빙해 투자 비결과 부동산 시장 환경 및 전망까지 짚으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분양 현장에 대해 가장 많은 정보를 지닌 분양소장이 직접 출연해 자료화면과 함께 단지의 장점이나 주의점, 가치 등을 설명하기도 한다.

GS건설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 자이TV의 '쇼킹한랭킹쇼' /사진제공=GS건설
또 부동산 투자 요령, 부동산 상식 등 양질의 정보를 제공 중이다. 실제 전문가들의 토크쇼인 ‘부동산 What?! 수다’의 ‘알쏭달쏭 재개발의 모든 것’ 은 조회 수가 12만에 육박했다. 자이 포스트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북위례 청약 필수 TIP’ 편은 북위례에 청약했다가 당첨 취소된 실제 수요자의 취소 이유 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GS건설 관계자는 “주택을 구매하는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자이 브랜드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알리려는 방법으로 SNS를 선택한 것”이라며 “다양한 채널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1등 아파트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AI, 두 번째 ‘K-AI‘ 세미나 개최..."항공우주 제조·개발에 AI 혁신 더한다"
- 강릉 부동산 시장 관심…대규모 개발호재에 수혜 단지는
- KGM, ‘EV 트렌드 코리아’ 참가…"미래 기술 방향 제시"
- 이스타항공, 두산베어스 홈경기에서 시구·시타 나선다
- 올 1~4월 글로벌 EV배터리 사용량 40%↑…"韓 3사 합산 점유율은 하락"
- GC녹십자 관계사 큐레보, 대상포진백신 확장 임상 2상 첫 환자 등록
- 한국타이어 후원, WRC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 개최
- KAI, 필리핀 국방부와 FA-50 추가 12대 수출계약 체결
- 람보르기니, 車 브랜드 최초 ‘드림핵 댈러스’ 참가
- S-OIL, ‘공공기관 유류공급 협약주유소’ 지도 서비스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순창군, 호국보훈의 달 맞이 '행복순창몰' 농특산물 할인행사
- 2임실군, '제44회 임실군민의 장' 후보자 추천 접수…20일까지
- 3순창쌀로 만든 '순창발효쌀 3종', 대형 온라인몰 입점…본격 판매 돌입
- 4임실치즈테마파크, 150여 종 장미꽃 만개 절정…관광객 북적
- 5KAI, 두 번째 ‘K-AI‘ 세미나 개최..."항공우주 제조·개발에 AI 혁신 더한다"
- 6케이메디허브 오상민 연구원,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
- 7대구문화예술진흥원, 2025 대구시 산하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회 개최
- 8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베르시포로신’ 임상 2상 중간 발표
- 9하루의 중간 휴식, ‘초여름’의 대구콘서트하우스
- 10의성군, 산불 피해 지역 회복 위한 심포지엄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