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 탈모증상 완화 효능 원료 개발 및 특허등록 완료
에스디생명공학이 탈모증상 완화 효능 관련 특허 확보와 탈모증상 완화 효능 인체적용시험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승인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특허가 나노 사이즈의 골드와 홍삼 사포닌을 결합한 SNP(Nano-S3) 성분으로 에스디생명공학만의 자체적인 R&D 기술과 꾸준한 연구를 통해 이뤄낸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관련 소재를 중심으로 탈모 시장 및 기능성 화장품 시장 진출에 나선다는 목표다.
에스디생명공학은 2017년 나노융합2020사업단의 우수연구 성과사업화 지원 사업(NTIS 과제고유번호: 9991006143)에 선발돼 2년간 총 약 22억원의 연구비를 수주한 바 있다.
지난 7일 나노골드/사포닌 복합 소재인 SNP(Nano-S3)의 해당 효능을 입증해 ‘금 나노입자/사포닌 복합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탈모 개선용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10-2-31931)성과를 도출했다. 또한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 8월 세명대학교부속 제천한방병원에서 ‘탈모 증상 완화 소재 SNP(Nano-S3)’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에 대한 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승인을 얻어 오는 11월부터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상용 에스디생명공학 수석연구원은 “최근 화장품 시장은 기능성연구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화학기술, 단일상품, 이미지 마케팅이라는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바이오기술 기반의 융·복합 솔루션을 적용한 기술 및 성분 마케팅 위주로 진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나노골드/사포닌 복합소재를 적용한 진정한 융합형 탈모 증상 완화용 기능성 화장품 상품을 출시해 신사업 시장을 리드하겠다”고 강조했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