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신종코로나 방역 서비스…의료계로봇 테미 수혜 전망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글로벌 비상사태가 선포된 가운데 의료계에서 로봇을 통한 비대면 의료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에 휴림로봇은 자사 로봇 테미를 통해 의료 사업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31일 휴림로봇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와 관련해 병원으로부터 로봇 테미의 비대면 의료 서비스 요청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최근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의 진료 과정에 로봇의 투입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 이에 의료계에서는 로봇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위험으로부터 의료진을 보호하고,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병원 내 신종 코로나 방역 케어 서비스 로봇을 물색하던 중 휴림로봇의 퍼스널 로봇 테미를 주목하게 됐다.
서비스 문의를 한 병원 관계자들은 사람을 통한 바이러스 감염을 최소화하고 의료진의 안전과 감염 피해 회복을 위해 테미의 모빌리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운반·배달서비스 및 원거리 사람간 선명한 영상통화를 활용한 환자 상태 모니터링, 환자의 편의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를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사스와 메르스 사태 이후 질병 방역 케어 서비스 로봇을 준비해 오던 휴림로봇은 테미를 활용해 운반 및 배달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액세서리를 제작해 상용화 과정에 있으며 스마트 병원 사업에 본격적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사태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추가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테미의 로봇 서비스를 요청하는 병원에 인도적인 지원으로 상세 기부 일정을 논의중이다.
휴림로봇 관계자는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와 같이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중요한 시점에서 발빠른 해결에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라며 “인공지능과 모빌리티, 비디오 핵심 기술이 융합된 서비스 로봇 테미의 스크린을 통해 격리 보호 중인 환자와 보호자간에 접촉 없이 화상통화가 가능하고,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사람의 개입 없이 테미를 통해 자율주행으로 음식이나 약, 음료 등을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격리된 환자들이 로봇 테미를 통해 음성인식 기능을 기반으로 한 대화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을 사용하면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퍼스널 로봇 테미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다양한 형태의 AI 서비스를 탑재할 수 있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그리고 움직이는 테미를 통해 일상에서 태블릿, AI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리모컨, 여러 가지 디바이스 기능을 동시에 핸즈프리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휴림로봇은 서울의 K의료원에서 테미를 통해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진료 예약 환자를 대상으로 미리 선정된 검사실로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또 고객들이 원하는 진료를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 환자 케어 서비스 개발 및 병원 운영 효율 향상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6대 은행장 호출한 野 이재명 대표…긴장하는 은행권
- 보험사, 건전성 악화에 자본확충 속도…이자부담↑
- 상조 69개사 특수관계인과 자금 거래..."선수금 80% 별도 예치해야"
- 작년 서울 1순위 청약자 70% 강남3구에 쏠렸다
- [부고] 고려대 박세민 교수 모친상
- 존재감 사라진 이복현…증권가 실태 점검 '시계 제로'
- "'트럼프 2기' 외환 변동성 커진다"...관리 나선 정부
- 코스피 2,520선 약보합세 지속…외국인·기관 매도세 강해
- "정부 혜택 놓치지 마세요"…신한은행, 알리미 서비스 시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삼성물산, 한남4구역 재개발 시공사로 선정
- 2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3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4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5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6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7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8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9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10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