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청소년상담사3급ㆍ직업상담사2급 온라인 교육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2월 11일과 14일에 근로자 국비지원으로 개강한다.
해당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하며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 일부를 자부담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과 3급 국가자격증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인정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어디든 취업이 가능하다.
응시자격으로는 청소년상담사 3급은 관련 학부의 전공·부전공 졸업장이 있어야 하며 성적증명서 확인사항에 상담 관련 과목 15영역 중 4과목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청소년상담사 2급의 경우에는‘상담분야에 석사 학위, 상담분야 학사학위와 3년 경력, 3급 자격증 취득 후 경력 2년’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충족한다면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이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는 행정직, 직업상담직 공무원을 지원할 시 가산점이 붙으며 그 외에도 학교, 구민회관, 사회복지회관, 헤드헌팅 회사, 커리어 관련 회사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시험은 연 3회로 이뤄져있으며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차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총 다섯 과목을 평가하며 2차 실기시험은 직업상담 실무를 평가하고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에서는 2020 수강이벤트를 진행한다. 근로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에게 수강료를 국비지원하며 사은품 증정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신영 작가, ‘제35회 문예사조 문학상’ 시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볼드엔터테인먼트, 강동꿈마을 보육원에 식사 및 물품 후원
- 매시브이엔씨, 걸그룹 어블룸 멤버별 콘텐츠 공식 SNS 공개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