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를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를 뜻하는 이름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식문화 트렌드인 건강한 식사대용 프리미엄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샐러드를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문화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해 발표한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샐러드, 간편과일, 새싹채소 등을 포함한 신선편의식품의 출하 규모는 2016년 1,100억원에서 2017년 1,630억원으로 전년 대비 48% 증가했고, 2018년에는 1,956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늘었다. 지난해에는 2,000억원을 크게 돌파했으며, 올해에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크리스피 프레시의 샐러드는 동원그룹의 각 계열사가 직접 생산하고 품질을 관리한 재료로 만든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프리미엄 참치와 노르웨이산 연어를 비롯해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직접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브랜드 ‘청미채’와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소스 등 다양한 재료로 샐러드를 만들었다.
대표 메뉴는 청미채를 핵심 재료로 참치, 연어, 아보카도, 육류, 리코타 치즈 등을 곁들인 샐러드 15종이다. 야채와 육류, 곡물 등을 채워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 구운 고기나 생선에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플레이트’, 그릇에 온갖 재료를 섞어 먹는 ‘볼 샐러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특히 귀리, 퀴노아, 콩 등 다양한 슈퍼푸드가 토핑으로 함께 제공된다. 이 밖에도 착즙주스, 스무디 등 각종 음료를 비롯해 각각 버섯과 토마토로 만든 ‘트러플 머쉬룸 스프’와 베지 토마토 스프’ 등도 선보인다.
매장 인테리어는 농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자연 친화적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여유를 제공한다. 입구에는 통유리로 된 디스플레이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청미채를 직접 볼 수 있도록 했고, 오픈 키친 형태의 주방으로 신선한 재료와 청결한 조리 과정을 공개한다.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크리스피 프레시 1호점은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딜라이트 스퀘어 지하1층에 마련됐다. 동원홈푸드는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모든 메뉴를 20% 할인한다. 크리스피 프레시의 다양한 제품은 이달 중순 이후 동원홈푸드의 신선 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에서도 배달 주문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샐러드가 사이드 메뉴를 넘어 식사 대용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온라인 경로 확대를 통해 프리미엄 재료로 만든 신선한 샐러드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블루키아울렛, 1월 한 달간 전 카테고리 폐점정리 세일
- 원테이크, ‘엘투로직’으로 사명 변경…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올리비아, 초음파 뷰티디바이스 ‘더올리어 S1’ 우수기술기업 T4- 획득
- 셀트리온, 美 릴리 공장 인수 완료…CMO 사업 확대
- KT, 위약금 면제 첫날 1만명 이탈…절반 이상 SKT로
- “서울 매력 세계로”…SBA, 크리에이티브포스 페스티벌
- 한국GM 하청노동자의 ‘한숨’…새해 첫날 해고
- HD건설기계 출범…정기선 “글로벌 넘버원 도약”
- 스냅팟, ‘2025 관광벤처의 날’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
- 유통가 ‘말띠 CEO’ 주목…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2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3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 4포천시, 주택행정 평가 장려상
- 5김동연 지사, 일산대교 현장 방문… 전면 무료화 추진 재확인
- 6이상익 함평군수, 2026년 청렴 서약…“신뢰받는 함평 구현 앞장”
- 7블루키아울렛, 1월 한 달간 전 카테고리 폐점정리 세일
- 8원테이크, ‘엘투로직’으로 사명 변경…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9올리비아, 초음파 뷰티디바이스 ‘더올리어 S1’ 우수기술기업 T4- 획득
- 10셀트리온, 美 릴리 공장 인수 완료…CMO 사업 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