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팟, ‘2025 관광벤처의 날’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6-01-02 17:39:14 수정 2026-01-02 17:39:1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관광공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관광벤처기업 스냅팟은 사진 촬영 미션 서비스 ‘찍션(찍는 미션)’으로 ‘2025 관광벤처의 날’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관광벤처의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며, 관광산업 전반의 혁신성·사업성·성장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시상하는 공식 행사다.

이번 수상은 관광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찍션은 관광객이 축제나 관광지에서 사진 촬영 미션을 수행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게이미케이션 관광 서비스다.

관광객은 사진 촬영을 통해 자연스럽게 관광지를 경험하고, 행사 주최 측은 관광객이 촬영한 사진을 초상권 동의를 기반으로 관광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찍션은 리워드로 지역 특산품이나 지역 상품권 등을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참여를 지역 소비로 연결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관광 콘텐츠 모델로 기존 홍보 방식과의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김성철 스냅팟 대표는 “찍션은 관광객에게는 즐거운 체험과 리워드를, 지역에는 지속 가능한 홍보 자산을 남기는 서비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참여형 관광 서비스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