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해외 7개국에 '진로이즈백' 수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이하 진로)을 해외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출시 1주년을 맞아 일본, 미국, 중국 등 7개국에 수출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초도물량은 130만병 규모로 소주 인지도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우선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작년 진로 출시 이후, 수출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지만 그 동안 국내 공급 안정에 집중해왔다. 이번 진로의 첫 수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소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소주 세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진로의 국내 수요가 여전히 높은 만큼, 전략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10일부터 일본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중국 등의 순으로 수출국을 확대하고, 출시 요구가 높았던 교민 시장 중심에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한식당으로 점차 넓혀 나갈 계획이다. 기존의 참이슬과 함께 진로 역시 한국 음식과의 페어링을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6년 소주 세계화를 선언하고, 현재 80여 개국에 참이슬 등 소주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소주수출 실적 성장세는 2016년 대비 지난해 33%에 이르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수출지역 다변화와 함께 수출품목 확대와 현지화 프로모션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상무는 “교민사회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진로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1주년을 맞아 수출을 결정하게 됐다”며 “하이트진로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주류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이케이이지컴퍼니, 쿤밍 춘성 스프링시티 골프앤리조트와 이벤트
- 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강소기업' 서비스 개편
- 서울시-SBA, 중고등학생·장애인 e스포츠 대항전 '2025 서울컵' 개최
- 우미건설, ‘K-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 서울창업센터 동작, 지원사업 공모 시작…기술창업 사업화 지원
- 에어프레미아, 중대형견 입양센터 '브링미홈'서 유기견 봉사활동
- 혼다코리아, 스몰 펀 모터사이클 ‘몽키125’ 고객 초청 이벤트 성료
- 한전,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기술 경진대회’ 2관왕 수상
- NHN, 사내 봉사단 ‘리틀 스카우트’와 봉사활동
- 두산에너빌리티, 5600억 규모 당진 LNG 저장탱크 공사 수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이케이이지컴퍼니, 쿤밍 춘성 스프링시티 골프앤리조트와 이벤트
- 2보성군, RISE 사업으로 지역 혁신 날개 달다
- 3중기중앙회, '참 괜찮은 강소기업' 서비스 개편
- 42025 아시아투척선수권대회, 목포서 역대급 기록 쏟아내며 마무리
- 5서울시-SBA, 중고등학생·장애인 e스포츠 대항전 '2025 서울컵' 개최
- 6우미건설, ‘K-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 7고흥군의회, 올해 공무 국외출장 예산 전액 반납
- 8서울창업센터 동작, 지원사업 공모 시작…기술창업 사업화 지원
- 9에어프레미아, 중대형견 입양센터 '브링미홈'서 유기견 봉사활동
- 10혼다코리아, 스몰 펀 모터사이클 ‘몽키125’ 고객 초청 이벤트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