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세주 ‘KOSA 유통대상’ 본상 수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국순당은 백세주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KOSA)가 주최하는 ‘제26회 KOSA 유통대상’에서 전통주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상식은 23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있는 협회에서 개최됐다.
KOSA유통대상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에서 한 해 동안 중소유통 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중소유통업계 대표 행사다. 수상 기업 선정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의 전국 46개 지역조합의 3만900여개 조합원 점포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된 실적을 기반으로 최종 선정했다.
전통주 부분에서 본상을 수상한 백세주는 지금까지 총 8회에 걸쳐 수상한 전통주다. 조선시대 실학서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백세주’에서 착안한 제품명으로 우리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술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이다.
백세주는 올해 초 리뉴얼을 단행해 백세주에 들어가는 12가지 한약재의 비중을 조정하고 재료 사용의 시기를 조절해 쓴맛을 줄이고 산뜻한 음용감을 더했다. 기존 한자 로고를 한글 서체 디자이너와 함께 개발한 한글 로고로 변경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표현했다. 라벨에 ‘구기백세주’ 설화를 활용한 ‘백세주 이야기’를 뉴트로 느낌의 일러스트로 소개해 흥미를 유도하고 백세주의 스토리를 부각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백세주의 KOSA유통대상 본상 수상은 전국 수퍼마켓에서 실제 판매실적을 기반으로 선정해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올해 전통을 오늘에 맞게 현대적인 감각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백세주가 계속해서 소비자분들의 사랑을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가스공사,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 순환 협약…"전자 장비 재활용"
- 대동에이아이랩, '이동·작업·재배' 농업 3대 AI 개발…"농기계 스스로 척척"
- 태광그룹 일주재단, 33기 장학증서 수여식
- 마사회, 말 학대 방지 위해 ‘말 보호 모니터링센터’ 개설
- 마사회, 장애대학생 진로 탐색 지원…‘기업탐방캠프’ 개최
- 누니, 두 번째 싱글 'Mind Mask' 발매…7월 19일 정오 공개
- 롯데 신동빈, '하반기 VCM' 주재..."CEO 리더십" 강조
- 마사회, 여름철 경주로 관리 총력…무더위 속 안전 최우선
- 이재용 무죄 판결에 중소기업계 환영…"경제회복 기여 기대"
- 마사회, '찾아가는 문화센터’ 확대…아동복지시설과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가스공사,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 순환 협약…"전자 장비 재활용"
- 2대동에이아이랩, '이동·작업·재배' 농업 3대 AI 개발…"농기계 스스로 척척"
- 3광주⋅전남 200mm 이상 폭우...시내 곳곳 침수, 정전 잇달아
- 4원주시,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 5토스뱅크, 출범 3년 만에 1금융권 안착…"성공 요인은 고객 중심 사고"
- 6태광그룹 일주재단, 33기 장학증서 수여식
- 7원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월) 지급 준비 박차
- 8원주시, 전국혁신도시(지구)협의회 정례회 참석
- 9강원특별자치도, 호우 대비 긴급 대책회의 개최
- 10한국남동발전, ‘남동 에너지 글로벌 신항로 2040’ 비전 수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