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피부 전문 브랜드 피엘메드 인수 완료…매출 다각화 추진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웰빙기업 자이글은 피부 전문 브랜드 피엘메드(Pielmed) 인수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피엘메드는 피부 및 화장품과 일상 생활 화학 용품 개발과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로, 특히 아토피 등 피부 가려움 등의 트러블로 고생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재구매율이 높은 회사다. 자이글은 피엘메드 인수를 통해 피부 기초 화장품은 물론, 자이글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온·오프라인 유통망에 적합한 피부 전문 일상 생활 용품까지 개발해 영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 역시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ZWC 브랜드 제품인 ‘ZWC 81 아이크리미 세럼’이 오는 2월 중국 위생국으로부터 주름·미백 2종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을 예정인 가운데, 피엘메드의 전문적인 기술 매니지먼트 및 판매 마케팅이 융합돼 패밀리 브랜드로서 글로벌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자이글은 이번 피엘메드 브랜드 인수를 통해 제품군이 확장되면서 매출 역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주방 생활 가전과 더불어 의료가전· 기능성 화장품·일상 생활소비재 등 제품 판매에 홈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그릴 위주의 ‘원히트 원더’ 이미지에서 벗어나 인간의 삶과 웰빙 생활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출시하면서 성장하는 웰빙 친환경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
자이글 관계자는 “자이글의 주력 판매 채널인 홈쇼핑 등은 기존 자이글 제품 판매시장으로도 유용하지만, 피엘매드 제품인 일상 소비재나 화장품 등의 판매 채널로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장”이라며 “피엘메드를 통해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의 피부 환경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바디샴푸나 샴푸 및 염모제 등과 피부와 늘 닿으면서도 간과할 수 있는 의류 세탁에 필요한 세제 등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이라며 “최근 트렌드에 맞춰 항균력은 물론 세척력 그리고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세제를 개발해 피엘메드의 피부 관련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천피 의지 있나"…대주주 새 기준에 증권가 성토
- 경평 하락에 노사 갈등까지...뒤숭숭한 기업銀
- 여신협회장 임기 종료 임박…분주해진 물밑 경쟁
- KB국민카드, '202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대성황 이뤄
-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참가자 모집
- 교보생명, 광복 80주년 맞아 건물 외벽에 '특별한 태극기' 게시
- 티머니, '산리오캐릭터즈 좋은 날 티머니카드' 출시
- ABL생명, AI 활용한 '고객 맞춤형 보험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 비자 "2026 FIFA 월드컵 경기 티켓 사전 응모 혜택 제공"
- 한켐 "OLED 부문 '발광층 소재' 매출 비중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2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3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4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5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6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7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8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 9대구시, 제2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10남원시, 한달살기 게스트 하우스 3차 입주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