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피부 전문 브랜드 피엘메드 인수 완료…매출 다각화 추진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웰빙기업 자이글은 피부 전문 브랜드 피엘메드(Pielmed) 인수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피엘메드는 피부 및 화장품과 일상 생활 화학 용품 개발과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로, 특히 아토피 등 피부 가려움 등의 트러블로 고생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재구매율이 높은 회사다. 자이글은 피엘메드 인수를 통해 피부 기초 화장품은 물론, 자이글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온·오프라인 유통망에 적합한 피부 전문 일상 생활 용품까지 개발해 영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 역시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ZWC 브랜드 제품인 ‘ZWC 81 아이크리미 세럼’이 오는 2월 중국 위생국으로부터 주름·미백 2종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을 예정인 가운데, 피엘메드의 전문적인 기술 매니지먼트 및 판매 마케팅이 융합돼 패밀리 브랜드로서 글로벌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자이글은 이번 피엘메드 브랜드 인수를 통해 제품군이 확장되면서 매출 역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 주방 생활 가전과 더불어 의료가전· 기능성 화장품·일상 생활소비재 등 제품 판매에 홈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그릴 위주의 ‘원히트 원더’ 이미지에서 벗어나 인간의 삶과 웰빙 생활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출시하면서 성장하는 웰빙 친환경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굳힐 계획이다.
자이글 관계자는 “자이글의 주력 판매 채널인 홈쇼핑 등은 기존 자이글 제품 판매시장으로도 유용하지만, 피엘매드 제품인 일상 소비재나 화장품 등의 판매 채널로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장”이라며 “피엘메드를 통해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의 피부 환경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바디샴푸나 샴푸 및 염모제 등과 피부와 늘 닿으면서도 간과할 수 있는 의류 세탁에 필요한 세제 등에 대한 개발이 진행 중”이라며 “최근 트렌드에 맞춰 항균력은 물론 세척력 그리고 피부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세제를 개발해 피엘메드의 피부 관련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이창용 “고환율 기대 관리…연초 외환시장 경계”
- 병오년 증시 ‘활짝’…새해 첫날 쌍끌이 랠리
- "디지털 자산·AI 시장 선점... 4대금융 '대전환' 선언
-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 "올해가 국가 경제·산은 성장 골든타임"
- 양종희 KB금융 회장 "전환과 확장 통해 미래 성장 기반 구축"
- 윤의수 전 신협 대외협력이사 "신협 위기, 개별 조합 아닌 구조 문제"…중앙회장 도전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