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세미콘, 무상감자로 자본잠식 해소…“개선된 재무구조로 신사업 추진”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반도체 후공정 토탈솔루션 기업 에이티세미콘이 무상감자로 자본잠식을 해소하고 개선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신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보통주 10대1 무상감자 완료 후 지난 6일부터 에이티세미콘 주식 거래가 재개됐다”며 “무상감자를 통해 재무구조 개선에 성공한 만큼 기존 반도체 사업의 내실강화 및 신규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리더스 기술투자 인수도 조만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에이티세미콘은 지난달 23일 완료된 무상감자로 자본금이 기존 718억원에서 71억원으로 줄어들었다. 감자 전 자본잠식률이 40.9%에 달했지만 감자 완료 후 자본잠식 이슈가 모두 해소됐다.
재무구조 개선을 완료한 에이티세미콘은 신기술투자전문회사 리더스 기술투자 지분 인수 규모를 추가로 늘리기로 했다. 지난 7일 주식양수도 변경계약을 체결하고 양수주식수를 기존 2,000만주에서 2,346만5,308주로 늘렸다. 주식 인수가 완료되면 리더스 기술투자 지분을 23.9%까지 확보하게 된다.
에이티세미콘은 리더스 기술투자 주식 인수 자금 확보를 위해 지난 7일 2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 유진에이티제일차 주식회사가 전환사채를 인수할 예정이고 납입일은 오는 11일이다.
회사 관계자는 “오는 12일 주식 양수도 잔금 납입이 완료되면 에이티세미콘이 리더스 기술투자의 최대주주가 된다”며 “인수 완료 후 리더스 기술투자가 보유하고 있는 신기술투자 관련 네트워크 및 솔루션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아우딘퓨쳐스, 상반기 매출 217억…전년比 45.9%↑
- 우양, 2Q 영업익 전년비 152%↑…하반기 유럽 수출 본격화
- NH올원뱅크-NC다이노스, 'N씨끼리 뭉쳤다' 이벤트 진행
- 자금 조달 장기간 지연되는 코스피社…제도 허점 '요주의'
- AI 발전에 질주하는 원전 관련 ETF
- MG손보, 281명 고용승계 합의…내달 가교보험사 영업 개시
- 올리브영, 3분기도 역대최대 실적 전망…CJ 목표가↑-DS
- 금융위 이억원·금감원 이찬진...'원팀' 생산적 금융 대전환 이루나
- 민병덕 "MBK 홈플러스 인수에 6000억 이상 공적자금 투입…엄중 수사 필요"
- 은행권 경계 허무는 '임베디드 금융' 뜬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 이천포럼 개막…곽노정 “AI 혁신, HBM 개발 ‘수펙스 정신’으로 돌파”
- 2아우딘퓨쳐스, 상반기 매출 217억…전년比 45.9%↑
- 3스카이장례식장, 광주 장애인단체 연이은 MOU체결 "장애인 실질적 복지 앞장 설 것"
- 4롯데백화점 인천점, ‘루이비통 남성 매장’ 오픈
- 5우양, 2Q 영업익 전년비 152%↑…하반기 유럽 수출 본격화
- 6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 7현대차그룹 3代 경영진, 美 전문지서 100주년 기념상 수상
- 8에어프레미아, 최대 85% 할인 가을 바캉스 프로모션
- 9세븐일레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굿즈 출시
- 10티웨이항공, '밴쿠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