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100억원 규모 전환사채 조기상환 결정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웰빙헬스케어기업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인 자이글이 100억원 규모의 2회차 사모 전환사채(CB)의 조기상환을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기 상환을 결정한 까닭은 경영 전략상의 선택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금리인상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되어 회사 측은 빠른 상환이 더욱 유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 회사의 전략적 투자 유치에도 필요할 것으로 판단하고 금번 조기 상환을 결정했다. 또한 자이글은 상장사로서 투자자의 주식가치 희석에 대한 우려도 이번 결정에 반영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2회차 CB가 좋은 조건으로 발행되었음에도 회사의 전반적인 상황을 분석했고 이에 회사의 경영전략상, 조기상환의 이득이 더욱 클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며 "이번 상환 자금 조달은 회사에 보다 유리한 좋은 조건으로 진행했다. 현재도 회사의 운전 자금은 이번 조달 자금을 일시 상환하고도 남을 정도의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경영상의 자금 운영은 물론 향후 필요한 M&A 자금 활용에도 유용하기에, 회사의 자금 상황은 이상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부터 자이글은 경영효율화 전략을 추진했고, 단기간에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는 평을 받았다. 2020년 영업이익 13억 원을 기록하며, 직전연도 영업손실을 빠르게 흑자로 전환했다.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을 대폭 완화했으며, 제조공장의 GMP인증 획득과 함께 의료기 인증허가를 받은 의료기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련 웰빙헬스케어사업 성장에 필요한 연구진 보강과 자체 연구 개발 사업에 동시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현대자산운용과 사업 개발 등의 업무 협약을 통하여 신사업 발굴을 위하여 기업적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자이글은 신사업 준비를 바탕으로 웰빙 헬스케어 분야에서 의료, 바이오 인프라 관련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지고 자이글만의 특화된 헬스케어 분야로의 플랫폼 회사로 성장할 계획이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DB증권, 내년 글로벌 ETF 핵심 키워드 'AI'로 점쳐
-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 한화금융, 아부다비 'ADFW 2025' 참가…"‘한-UAE 금융 가교 역할 강화"
- 웰컴저축은행,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 조성…본사 로비 시민 개방
- OK배정장학재단, '16기 배정장학생' 모집…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지원
- [인사] NH투자증권
- [인사] 메리츠증권
- 정길호 OK저축 대표, 6연임 눈앞…건전성 회복 숙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 전달
- 2현대위아, 車 열관리 시스템 사업 확장…"퍼스트무버로 성장"
- 3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앱토즈마’ 등재 계약 체결
- 4DB증권, 내년 글로벌 ETF 핵심 키워드 'AI'로 점쳐
- 5GM, ‘2025 GM 테크 데이’ 개최…“미래 모빌리티 기술 공유”
- 6외국인 반년 만에 '팔자' 전환…지난달 13.4조 순매도
- 7‘숙면 투자’ 늘었다…잠옷·멜라토닌·호텔 프로그램 인기
- 8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9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10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