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간편하게 쓰는 '캠핑 도마' 출시…캠핑 제품 강화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자이글은 22일 'IH 캠핑그리들'에 이어 간편하게 잘라 쓰는 '자이글 캠핑 도마'를 출시하며 캠핑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자이글에 따르면 캠핑 도마는 위생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주방용품이다. 기존 나무, 플라스틱, 실리콘 재질의 도마를 사용시 칼질에 의한 스크래치 및 세척이 미비할 경우 잔여 음식물로 인해 장출혈성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리스테리아균 등의 세균이 번식할 위험이 높으며, 또한 도마가 손상될 경우 표면에서 나오는 미세 잔해가 음식물에 들어가는 경우도 많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일반적인 호일랩과 같이 롤에 감겨져 있고 필요한 길이만큼 잘라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캠핑, 차박, 피서 등 다양한 야외활동뿐만 아니라 집에서 일반 음식 준비시 냄새나는 식재료를 처리하거나 깨끗하게 이유식 재료 손질이 필요 할 경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슬라이드형 커터로 원하는 크기에 맞춰 이용할 수 있으며 식재료 가공시 여러 번의 칼질에도 찢어지지 않는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고,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다.
활용성도 높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본적인 도마 용도는 물론, 양쪽이 오돌토돌한 면과 매끈한 면으로 나뉘어져 있어 수납장, 냉장고 등의 미끄럼 방지 및 먼지제거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내구성을 활용하여 각종 가구, 벽 등에 애완동물 스크래치 방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식재료 매트나 간편한 음식용 트레이를 대신할 수 있어서 복잡한 음식 차림 후에 간편하게 음식을 걷어내고 바로 재활용품으로 처리할 수 있는 편의성도 있다.
자이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캠핑장을 이용하는 인구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캠핑 아웃도어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 캠핑시장 규모는 지난 2016년부터 매해 30%씩 성장해 지난해 시장 규모가 4조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어 "자이글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신규 아이템을 개발하여 캠핑 용품 사업을 강화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이창용 “고환율 기대 관리…연초 외환시장 경계”
- 병오년 증시 ‘활짝’…새해 첫날 쌍끌이 랠리
- "디지털 자산·AI 시장 선점... 4대금융 '대전환' 선언
- 박상진 산업은행 회장 "올해가 국가 경제·산은 성장 골든타임"
- 양종희 KB금융 회장 "전환과 확장 통해 미래 성장 기반 구축"
- 윤의수 전 신협 대외협력이사 "신협 위기, 개별 조합 아닌 구조 문제"…중앙회장 도전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