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문베어브루잉’ 공장 개장…수제맥주 사업 본격화
경제·산업
입력 2021-08-19 15:55:00
수정 2021-08-19 15:55:00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수제맥주 사업을 본격화한다.
교촌에프엔비는 강원도 고성군에 ‘문베어브루잉’ 수제맥주 공장을 개장하고 19일 개장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교촌은 지난 5월 인덜지와의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며 수제맥주 브랜드인 ‘문베어브루잉’을 인수하고 최근 주류제조면허를 취득했다. 문베어브루잉은 연간 200만 리터의 맥주를 생산할 수 있는 양조장이다.
이번 ‘문베어브루잉’ 개장을 시작으로, 교촌은 본격적인 수제맥주 개발 및 유통에 나선다. 먼저 기존 판매되던 산(山) 시리즈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는 교촌의 색을 입혀 더욱 새롭게 선보인다.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을 시작으로 대형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 향후에는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개발해 교촌만의 수제맥주 라인업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수제맥주 비즈니스는 기존 치킨 가맹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로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교촌이 선택한 제대로 된 프리미엄 수제맥주라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2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3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4대성에너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6년 연속 선정
- 5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6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이주배경 청소년 직업ㆍ진로 탐색프로그램 진
- 7남원시·전북대 총동문회, 주거 취약가정 리모델링 사업 준공
- 8신한證, 고령자·초보투자자 위한 MTS '간편모드' 출시
- 9유안타증권, '대만 반도체 Investment Day' 개최
- 10남원시, 12월 한 달간 문화예술 릴레이 공연…전 세대가 함께 즐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