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아트 그룹 VERS, ‘담채 : 한복, 빛으로 담아 채우다’ 개최
VERS가 주관하고 한국궁중복식연구원의 작품들로 이루어진 ‘담채 : 한복, 빛으로 담아 채우다’ 체험형 전시가 10월 8일부터 28일까지 21일간 부천아트벙커 B39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의 주관사인 뉴미디어아트 그룹 VERS는 프로젝션 맵핑(Projection Mapping)과 인터렉션, VR/AR, 시스템 개발 등 미디어아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업계와 협업을 통해 이용해 시각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기업이다.
‘담채, 빛으로 담아 채우다’展은 한복이 갖는 고유한 정체성을 드러냄과 동시에 다양한 변주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전시로 VERS는 다양한 예술 전시 경험을 기반으로 본 전시에서 조명 아트와 미디어아트를 결합해 한복을 빛이라는 예술로 재구성 할 예정이다.
특히 역사를 기반으로 하는 한복의 고증을 넘어, 다양한 미디어아트와의 접점을 통해 한국의 문화예술까지 한복이 갖는 전통을 유지하고 드러냄과 동시에 이에 대한 경험을 확장시키고, 더 나아가 한복에 대한 기존의 인식까지 변화를 줄 계획이다
‘담채 : 한복, 빛으로 담아 채우다’에서 선보이는 패션 작품은 한국궁중복식연구원의 고증 재현 한복과 현대 한복 그리고 한복에서 영감을 받은 아트 웨어 등을 기반으로 VERS의 프로젝션 맵핑, 조명 아트가 더해진 몰입형 공간에서 실감형 콘텐츠를 관람 할 수 있다.
한편 공동 주최자인 한국궁중복식연구원은 우리나라 전통복식을 연구하는 40년 전통을 갖는 학술연구단체로 우리 역사 전시대의 복식을 연구 및 고증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통복식에 대한 교육과 전시 및 의상지원과 패션쇼 등 국내외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소비촉진 캠페인 대대적 추진
- 2IWPG 원주지부, ‘세대 초월’ 평화 메시지 나눠
- 3강원특별자치도, 2025년 폐광지역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모집
- 4설 앞두고 배추·무 가격 급등…정부, 유통실태 점검 나선다
- 5‘최장 9일’ 설연휴, 환율부담에 국내여행 증가세
- 6작년 네이버 연매출 10조원 이상 '역대 최고치' 전망
- 7"정치적 혼란 길어지면 한국 경제 성장률 1%대 고착"
- 8尹 대통령 지지자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40여건 부상 신고 접수…경찰관 5명 중상
- 9SKT, 설 전 파트너사에 1,230억원 대금 조기 지급
- 10경찰청 "일부 尹 지지자 서부지법 폭력난동, 엄정 대응"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