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스페인 지사 확장 이전…임상진단·치료 서비스 사업 확대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마크로젠은 스페인 지사 확장 이전을 완료하고 유럽 시장 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스페인 지사를 주요 대학병원, 종합병원 및 검진센터 등 의료시설과 접근성이 높은 마드리드 중심지로 옮기고, 임상진단 및 치료 서비스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현지 유전체 분석 시장에서 쌓아온 사업적, 기술적 역량을 기반으로 유럽 임상진단 및 치료 시장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마크로젠 스페인 지사는 2021년 3분기 기준 스페인 NGS시장 시장점유율 40% 이상,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인접 국가인 포르투갈까지 고객을 유치해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마크로젠 스페인 지사가 올해 3월부터 진행한 의료 서비스 국제표준 ISO15180 인증 절차도 하반기 마무리 될 예정이다. ISO15189는 메디컬 시험기관에서 이뤄지는 각종 검사의 기술적 역량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국제표준이다. ISO15189 인증을 기반으로 감염병 진단 등 다방면임상진단 및 치료 서비스를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그 첫 시작으로 마크로젠은 신속하고 정확한 코로나19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스페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언어·문화적 어려움 없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현지 여행사와의 업무협약도 추진 중이다.
차승헌 마크로젠 스페인지사장은 “전 세계가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면서 일상 생활 속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가 보편화될 것”이라며, “마크로젠의 신규 코로나19 진단 서비스를 통해 스페인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이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크로젠은 ‘글로벌 지놈센터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해외 사업을 확대해가고 있다. 마크로젠 지놈센터는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품질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시설이다. 마크로젠은 스페인 마드리드에 이어, 올해 8월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에 유럽 내 두 번째 지놈센터를 오픈했다. 내년에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신규 지놈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