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3대 공기업, 미래세대 위한 '탄소중립' 선도
제주개발공사·제주관광공사·제주에너지공사 25일 업무협약 체결
제주 2030 CFI & WFI 실현으로 지속가능 기반 구축

[제주=금용훈 기자]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제주 CFI 2030 및 순환경제를 선도하는 WFI 비전 실현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3대 공기업이 뜻을 한데 모았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에너지공사는 지난 25일 오전 11시 제주웰컴센터에서 '친환경 경영 실현으로 탄소중립 및 2030 CFI & WFI 달성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 3대 공기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업무협약은 탄소중립 시대로의 전환이 인류의 생존과 미래를 위한 글로벌 과제임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제주'를 위해 제주 공기업들이 선도적 역할을 이행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됐다.
특히 제주 미래의 핵심 아젠다인 제주특별자치도의 CFI 2030 및 순환경제를 선도하는 WFI 비전 실현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제주도민의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업무협약에 따라 제주 공기업들은 기업 설립목적과 연계한 친환경 경영을 고도화하고, 기업실천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 실천하게 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친환경 제품 개발, 단계적 신재생에너지 도입, 업사이클링 및 리사이클링 기반의 자원순환 시스템의 성공적 운영에 역량을 집중한다.
제주관광공사는 탄소중립 제주관광 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 친환경 관광비즈니스 발굴 및 육성, 천혜의 자연자원 보전을 바탕으로 한 환경친화적 관광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시행한다.
제주에너지공사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확산, 수소경제 활성화, 친환경차 보급, 폐자원 재활용 등 친환경 에너지 생산과 이용 효율화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공동추진사업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3사 공동 협의체를 구성, 운영함으로써 협약의 실질적 이행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분기별 회의를 통해 탄소중립, 제주 2030 CFI & WFI 실현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 한편, 각사별 추진사업에 대한 공유를 통하여 시너지효과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유관기관을 비롯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도 적극적으로 구축해 제주 지역경제를 지원하는데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공기업 사장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제주 공기업들은 제주 미래를 향한 적극적인 협력으로 제주도민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편, 공기업 파트너십의 롤모델을 창출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장수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12개 전 지역 확대해야"
- '남원의 밤, 피오리움 K-할로윈 나이트' 개막
- 고려인 문빅토르 화백 특별전 연장 개최
- 광주 광산구 시민광장 개장… "광산구청 시민 품으로"
- 원주시, ‘통합 RPC 건립사업’ 중앙투자심사 통과
- 포항tl, 영일대해수욕장 인근 첫 특급호텔 건립 본격화…해양관광 MICE 도시로
- 경주시, ‘Golden Silla – XR버스’ 공식 출범…신라로 떠나는 ‘시간여행 버스’ 첫 운행
- 구민호 여수시의원 “섬박람회 TF 인사 논란… 전남도는 시민 앞에 사과해야”
- 여수광양항만공사, 북극항로 개척 위한 4개 기관 맞손
- 한명숙 남원시의원 "물 재이용, 미래세대 위한 투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투자증권, 3분기 IRP 운용수익률 18.59%…증권업 1위 달성
- 2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3장수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12개 전 지역 확대해야"
- 4'남원의 밤, 피오리움 K-할로윈 나이트' 개막
- 5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6농협손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 추진
- 7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 8신한카드, 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GIVE & RUN' 실시
- 9고려인 문빅토르 화백 특별전 연장 개최
- 10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50%…집값·환율에 발 묶여 3연속 동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