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니즈 충족"…투썸, 식물성 단백질 핫 샌드위치 2종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2-02-23 10:13:26 수정 2022-02-23 10:13:26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새롭게 출시된 식물성 단백질 핫 샌드위치 2종 이미지. [사진=투썸플레이스]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투썸플레이스가 식물성 단백질 핫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식물성 단백질은 콩, 밀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에 식이섬유, 식물성 오일 등으로 고기와 같은 쫄깃한 식감과 촉촉함을 더한 대체 식품으로, 식물성 대체육이라고도 불린다.


식물성 단백질은 최근 ‘가치소비’를 위한 생활 속 실천 방식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국내 식물성 단백질 기반 대체식품의 시장규모가 2016년 4,760만달러에서 2026년에는 2억1,600만달러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이번에 새롭게 내놓는 제품은 식물성 단백질을 토핑한 샌드위치 2종이다. 


먼저, 콤비네이션 샌드위치는 콤비네이션 피자를 샌드위치로 구현한 제품이다. 바비큐 소스를 마리네이드한 올리브, 청피망, 옥수수,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 토핑이 빵 사이에 가득 들어가 한끼 식사로도 즐기기 좋다.


함께 출시하는 트리플 머쉬룸 치즈 파니니는 세 가지 버섯과 발사믹 크림 소스를 활용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양송이, 표고, 느타리 버섯과 식물성 단백질을 넣고 발사믹 크림으로 풍미를 더해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2월 업계 최초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파니니를 선보인 이래로 고객의 가치소비 니즈에 맞춰 관련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환경 및 대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요즘 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접근성과 선택권을 넓히고자 식물성 단백질 샌드위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춰 관련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