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니즈 충족"…투썸, 식물성 단백질 핫 샌드위치 2종 출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투썸플레이스가 식물성 단백질 핫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식물성 단백질은 콩, 밀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에 식이섬유, 식물성 오일 등으로 고기와 같은 쫄깃한 식감과 촉촉함을 더한 대체 식품으로, 식물성 대체육이라고도 불린다.
식물성 단백질은 최근 ‘가치소비’를 위한 생활 속 실천 방식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국내 식물성 단백질 기반 대체식품의 시장규모가 2016년 4,760만달러에서 2026년에는 2억1,600만달러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투썸플레이스가 이번에 새롭게 내놓는 제품은 식물성 단백질을 토핑한 샌드위치 2종이다.
먼저, 콤비네이션 샌드위치는 콤비네이션 피자를 샌드위치로 구현한 제품이다. 바비큐 소스를 마리네이드한 올리브, 청피망, 옥수수,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 토핑이 빵 사이에 가득 들어가 한끼 식사로도 즐기기 좋다.
함께 출시하는 트리플 머쉬룸 치즈 파니니는 세 가지 버섯과 발사믹 크림 소스를 활용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양송이, 표고, 느타리 버섯과 식물성 단백질을 넣고 발사믹 크림으로 풍미를 더해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2월 업계 최초로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한 파니니를 선보인 이래로 고객의 가치소비 니즈에 맞춰 관련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환경 및 대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요즘 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접근성과 선택권을 넓히고자 식물성 단백질 샌드위치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춰 관련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韓·日, 美 해군 MRO 놓고 격돌…“경쟁력 강화 박차”
- 카카오, 2분기 ‘깜짝 실적’…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 현대차·GM, ‘픽업·SUV·밴’ 공동 개발…중남미서 시너지
- ‘영업익 반토막’ 롯데웰푸드…수익성 회복 과제
- 대형건설사 상반기 분양…대우 ‘최다’ GS·롯데 ‘급감’
- “테슬라 이어 애플까지”…삼성 파운드리 본궤도 시동
- 스마일게이트, 업서드와 트리플A 신작 퍼블리싱 계약
- 김성환 환경부 장관, 낙동강 오염 오명 영풍 석포제련소 찾아 '질타'
- '민폐 카공족'에 칼 빼든 스타벅스…"프린터·칸막이 사용 제한"
- 김남근 의원 “MBK의 홈플러스 사태, 국민연금 손실 철저히 점검해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행복진흥원, 제27회 대구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최
- 2경북테크노파크-아이엠투자파트너스, 도내 청년창업지원 및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 3대구교통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2년 연속 ‘1위’ 달성
- 4영남이공대학교, 지역 청소년 대상 실습 중심 웹툰 캠프 성료
- 5 “위기를 기회로”... 이제영 위원장, 첨단산업·중소기업 지원 앞장
- 6업무공간이 분산되어 있는 고양시청의 모습
- 7'제4인뱅' 출범..."한 고비 넘으면 속도 붙는다"
- 8韓·日, 美 해군 MRO 놓고 격돌…“경쟁력 강화 박차”
- 9카카오, 2분기 ‘깜짝 실적’…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 10간편결제 빅3, '스테이블코인 삼국지' 개막…카카오·토스 TF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