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證"JYP Ent, 해외 라인업 추가 매출 증가 기대…목표가 ↑"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한국투자증권은 21일 JYP Ent에 대해 “기존 라인업의 지역적 확장과 해외 라인업 추가로 고마진 해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기존 6만5,000원에서 7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박하경 연구원은 “JYP Ent의 1분기 매출액은 602억원(+86%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89억원(+37%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31.4%)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스트레이키즈의 폭발적 성장으로 앨범 판매량은 역대 최고인 240만장(1Q21 29만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3월 18일 발매한 스트레이키즈 미니앨범의 초동 판매량이 85만장으로 직전 정규앨범 초동 판매량 64만장 대비 33% 증가했다”며 “앨범 판매 호조로 음반/음원 매출은 전년대비 154% 증가한 38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이에 2월 진행된 트와이스 미국 콘서트(7회,10만명 모객)과 스트레이키즈 국내 팬미팅으로 콘서트 매출은 21억원을 예상한다”며 “미국 콘서트는 회당 MG(minimum guarantee)를 정산받는 구조로 매출 규모는 크지 않지만 대부분이 이익으로 반영되는 만큼 이익 기여도는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트와이스와 잇지, 엔믹스로 이어지는 걸그룹 명가의 명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보이그룹의 성장세가 가파르다”며 “스트레이키즈의 작년 앨범 판매량은 264만장으로 2020년 99만장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해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전사 라인업의 활발한 활동으로 앨범 판매량은 전년대비 46% 증가한 780만장을 예상한다”며 “이에 하반기에는 월드 투어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스트레이키즈와 트와이스 모두 일본과 미국에서 투어를 발표한 가운데 NiziU 역시 돔 투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콘서트 재개에 따라 MD 매출은 220억원(+81% 전년동기대비)을 예상한다”고 분석했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시·메박' 합병 기대감에 롯데쇼핑 급등…증권가 '갑론을박'
- "관세 파고에도 끄덕없다" 회사채 시장 순항
- 계염쇼크 맞은 은행주 회복세…3개월만에 외국인 컴백
- 우리금융,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2조원 지원 다자간 MOU 체결
- 하나은행·놀유니버스, 금융과 여가 연계한 디지털 금융사업 추진
- MG손보, 영업정지 후 가교보험사 전환?…공적관리 수순 본격화
- 대주주 주가 누르기 막는다…이소영, '상속증여세 정상화법' 발의
- 국제유가 급락에 '원유 선물' 베팅에 몰린 개미들
- 원화 강세 오자 서학개미들 "미국 주식 팔자" 행렬
- ‘구성역 플랫폼시온시티47’, 사업속도 박차...올 하반기 착공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재명, “이념보다 실용 통한 경제 살리기 주력하겠다"
- 2SKT, 12일부터 '유심 포맷' 도입…"교체와 같은 효과"
- 3기아 스포티지, 지난달 영국서 최다 판매 차량 등극…올해 두번째
- 4'롯시·메박' 합병 기대감에 롯데쇼핑 급등…증권가 '갑론을박'
- 5"관세 파고에도 끄덕없다" 회사채 시장 순항
- 6외식인플레에 날개 돋힌 대형마트 회 판매…연어·참치·광어 '3대장'
- 716년 만에 최저점 찍은 1분기 중견주택업체 분양…"지원책 절실"
- 8'4주간 오름세' 코스피…박스권 뚫고 2600선 넘을까
- 9체코 전력 당국, 이번 주 '법원 한수원 계약제동' 항고…조기 결론 여부 촉각
- 10관세 대응 분주한 완성차업체 …현대차그룹 전략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