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규격 코트 갖춘 ‘천안 코리아테니스파크’ 건립

교통의 요충지 천안에 테니스 테니스 테마파크가 ‘천안 코리아테니스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서북구 성환읍 송덕리 일원에 약 3만평 규모로 건립 예정인 ‘천안 코리아테니스파크’는 실내외 테니스 코트부터 다양한 체육시설과 숙박시설,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테니스 테마파크이다.
코리아테니스파크㈜가 1차 1,200억원을 투자해서 사업부지를 확보하고, 국제 규격 코트와 함께 330실 규모의 호텔동과 풀빌라, 선수 트레이닝 센터, 다양한 스포츠시설과 부대시설 등을 준공한다.
특히 테니스 코트는 센터코트를 비롯해 결선코트 2면, 본선코트 12면, 동호인코트 8면, 실내코트 12면으로 구성되며, 기상과 상관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코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천후 국제대회 경기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내코트 2층에는 브런치 카페, 커피숍, 테니스용품 전문점, 아웃도어 의류점 등 다양한 매장들을 입점시켜 실내에서 펼쳐지는 경기를 여유롭게 감상하며 식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실외 테니스 코트 주변에는 4M 높이의 나무로 코트월을 식재해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구현하며, 코트 전체를 연결하는 구름다리 위에서는 각 코트마다 펼쳐지는 경기를 편하게 관전할 수 있다. 여기에 선수들을 위한 플레이어스 라운지와 트레이닝 센터까지 파크 내에 들어선다.
숙박시설부지에는 호텔과 풀빌라가 들어서며, 호텔 20층 파티풀에서는 센터코트의 경기를 내려다볼 수 있고 풀빌라는 센터코트에서 경기하는 선수들의 거친 호흡과 관중들의 환호를 바로 눈앞에서 실감나게 느낄 수가 있다.
테니스 전용코트 외에도 축구장, 농구장, 족구장, 풋살장 등의 체육시설과 친환경 정원, 이벤트마당, 애견파크, 키즈파크 등 다양한 여가공간을 마련하여 가족과 친구가 함께 이용하는 패밀리 리조트처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테니스협회(협회장 정희균)와 코리아테니스파크㈜(대표 손홍근)는 지난 18일 서울시 방이동 소재 대한테니스협회에서 후원 및 업무계약을 체결하였며, 국내 테니스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하나카드와의 전략적 제휴로 멤버십 기능을 보유한 코리아테니스비전 신용카드를 발급하기로 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리브랜딩 2년 이니스프리…‘제주’ 뗐더니 실적 뚝
- ‘추가비용 나몰라라’…SI업계, 공공기관 소송 증가
- “밑 빠진 독에 물 붓기”…SK이노, 또 중복상장 논란
- ‘압·여·목·성’ 토허제 1년 더 연장…‘풍선 효과’ 확산 우려
- 트럼프발 관세 충격…현대차·기아 “가격 안올린다”
- 탄핵 선고 하루 앞둔 네카오…“트래픽 폭주, 전면 대응”
- 윌라, 현대백화점서 ‘리스닝 라이브러리’ 체험 공간 공개
-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 친환경 에너지 사절단 방한 행사 성료
- 기아, LG전자와 맞손…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봬
- 한국마사회, 2025년 신입사원 임용식 개최…창사 이래 최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안군, 파크골프 전문기업과 손잡고 전국대회 추진
- 2전주시, 벚꽃길 특별노선 운영…전기 마을버스 하루 10회 운행
- 3전북자치도, 美 관세정책 대응 나서…도내 수출기업 보호 총력
- 4전북자치도, 중견기업-지역혁신 얼라이언스 공모 선정…국비 42억 확보
- 5전북도소방본부, 화재조사 매뉴얼 제작 착수…TF팀 운영
- 6리브랜딩 2년 이니스프리…‘제주’ 뗐더니 실적 뚝
- 7‘추가비용 나몰라라’…SI업계, 공공기관 소송 증가
- 8“밑 빠진 독에 물 붓기”…SK이노, 또 중복상장 논란
- 9전북자치도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10‘압·여·목·성’ 토허제 1년 더 연장…‘풍선 효과’ 확산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