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 최첨단 물류자동화 솔루션 라인업 확대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두산로지스틱스솔루션(이하 DLS)이 오스트리아 크납(KNAPP)社의 셔틀형 스토리지 시스템에 이어, 큐브형 스토리지 시스템을 확보함으로써 프리미엄급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본격 수주 확대에 나섰다.
DLS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물류자동화시스템 기업 오토스토어(AutoStor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오토스토어가 보유한 큐브형 스토리지 시스템은 ▲높은 적재 밀도에 따른 공간효율성 ▲낮은 투자 비용 ▲구축 이후의 확장 용이성 ▲빠른 입출고 속도 등의 강점을 지니고 있다. 이에, 고효율의 물동량 처리가 요구되는 이커머스(E-commerce)와 높은 공간 효율이 요구되는 도심형 물류센터(Micro Fulfillment Center, MFC) 구축에 효과적이다.
글로벌 물류자동화시스템 업계를 선도하는 크납의 셔틀형 스토리지 시스템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던 DLS는 이번 제휴로 셔틀형과 큐브형, 2가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물류자동화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앞으로 DLS는 2가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활용해 대형 물류센터뿐만 아니라 중소형 이커머스, 3PL(Third Party Logistics) 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또한 DLS는 최근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공급하는 미국 Made4net과 ‘WMS 소프트웨어 기술 제휴’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물류관리 응용 소프트웨어인 WMS는 입고, 재고, 피킹, 출고 등 물류센터 프로세스 전체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기업의 물류관리 및 운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재고 흐름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제어함으로써 최적의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지원한다.
최근 몇 년간 DLS는 대규모 물류자동화솔루션 프로젝트를 수주해 각 현장에 최적화된 맞춤형 WMS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패키지화된 Made4net의 WMS 라이선스를 확보함으로써 중소형 고객사들의 WMS 수요도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김환성 DLS 대표는 “세계 최고의 기술을 지닌 기업들과 연이어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로 물류자동화솔루션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물류관리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향상시켜 수주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신세계百, 강남점 키친&테이블웨어 존 새단장
-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 롯데百, 명품 청과 기프트 ‘지정 산지’ 시리즈 선봬
- 포스코퓨처엠, 9월 '나눔의 달' 맞아 임직원 봉사활동 펼쳐
- 넷마블, '2025 가을 축제 캠페인' 개최
- 인천 석남역 주거 랜드마크, ‘석남역 센트럴파크 그랑베르’ 오픈 예정
- 일루마, 프리미엄 유아식 ‘일루마 골든드롭3’ 체험단 모집
- 벡스, 나노코팅 양피 골프장갑 국내 시장 공식 출시
- 판시딜, ‘모근부터 탄탄하게’ 효능 강조한 TV-CF 온에어
- 소민지 모멘텀파운데이션 대표, 익산시에 김치 2000박스 기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보, 강원지역 사회연대경제 활성화 현장 간담회 개최
- 2인천 옹진군 마라톤, “지역경제 활성화보다 비용 부담이 먼저?”
- 3OK저축은행 읏맨 오픈, 골프장학생 출신 방신실 우승
- 4DB손보-지평, 사이버 사고 대응체계 구축 MOU 체결
- 5김승수 의원 "TK신공항 재원 확보 지체없이 추진해야"
- 6KB캐피탈, KB차차차 추석 맞이 더블 이벤트 진행
- 7경주시, 제52회 신라문화제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 8포항시, 철강산업 위기 극복 위한 지원방안 연구 용역 착수
- 9현대카드, 알파벳카드 5종 공개…"라이프스타일별 혜택 특화"
- 10부산도시공사, 우2동 孝경로잔치 행사 후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