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우수사례 공통점은 얍오더

경제·산업 입력 2022-06-21 08:42:31 수정 2022-06-21 08:42:31 서정덕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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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설명: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개별 소상공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고인돌 가마참숯’에서 얍오더로 주문을 하고 있다 [제공=얍오더]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얍오더 운영사 얍모바일은 21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의 우수사례로 공급 기업 부문 ‘장려상’과 개별 소상공인 부문 ‘최우수상’에 얍오더 도입 매장인 ‘고인돌 가마참숯’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3월 29일부터 한 달간 2021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여 경영실적 등을 개선한 단체, 상점, 기술보급 기업을 모집하여 우수사례를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부문에 얍오더를 도입하여 매출 실적이 개선된 ‘고인돌 가마참숯’이 최우수상, 공급 기업으로 ‘얍오더’가 장려상, 고인돌 가마참숯을 포함하여 얍오더가 약 80 곳에 공급된 ‘광주 수완나들목 상가’가 단체 부문 ‘우수상’으로 전 부문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송순호 고인돌 상인회장 및 대표는 “코로나19로 골목상권이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얍오더’가 스마트 기술이 친숙한 젊은 소비층을 유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라며 “얍오더 같은 우수한 스마트기술을 더욱 많은 상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고 우리 매장을 비롯한 광주 수완나들목이 골목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성공적인 스마트 상가로써 전국 확산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얍오더는 얍컴퍼니의 독자적인 고정밀 측위 기술인 하이브리드 비콘(Hybrid Beacon)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고객 위치 중심의 자동 메뉴 팝업을 비롯해 할인 매장, 인기 매장 등을 맞춤으로 제공하는 비대면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다. 예약 주문, 일반 매장 주문, QR 주문, GPS 주문 등 다양한 주문 방식을 활용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며 통합 외식 중개 플랫폼으로 점주가 편리한 매장 운영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의 호응을 얻고 있다. /smileduck2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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