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바바요, '죽여주는 서비스' 시즌2 제작…"장례 체험 콘텐츠"
경제·산업
입력 2022-10-06 11:40:58
수정 2022-10-06 11:40:58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의 OTT '바바요'는 '장례 체험' 이색 콘텐츠 <죽여주는 서비스> 시즌2 제작을 확정 지었다고 6일 밝혔다.
IHQ에 따르면 <죽여주는 서비스>는 '장례 몰래카메라'라는 이색적 체험을 통해 죽음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주변 지인들과 삶을 함께 되돌아보는 콘텐츠다.
<죽여주는 서비스>에는 지난 6월 강원도 양양소방서 이진환 소방관이 첫 회 게스트로 등장한 이후 지난 2일까지 제대 군인, 백수 아빠, 장례지도사, 인디밴드 보컬, 댄서, 트렌스젠더 등이 출연하며 죽음을 대하는 각자의 사연이 담겼다.
게스트들은 '부고 문자'를 보낸 뒤 장례식장에 설치된 관에 들어가 있는 등 몰래카메라를 진행했다. 이후 지인들과 솔직 담백한 대화를 나누게 된다.
IHQ는 각기 다른 분야 인사들이 갖는 죽음에 대한 인식과 관점이 <죽여주는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이들이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하자는 차원에서 시즌2 제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IHQ 관계자는 "한 때 '웰빙'(well-being) 신드롬과 함께 '웰다잉'(well-dying)에 대한 관심이 치솟았던 적이 있다"라며 "그럼에도 여전히 우리 사회에 있어 죽음이라는 소재는 두렵거나 생소한 존재"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9·7 부동산대책] LH, 땅 안 팔고 직접 짓는다…공공이 공급 중심으로
- [9·7 부동산대책] 2030년까지 수도권 135만호 착공…“LH 직접 개발로 속도 낸다”
- 농식품부, 계란값 우려에 산란계 '사육 면적 확대' 최대 2년 늦춰
- 쿠팡 "입점 소상공인, 중소기업으로 성장한 업체 1만개 넘어"
- LG, '에이머스 해커톤' 대회 개최…상위 3개팀에 입사 시 혜택
- 대한항공, '보잉777-300ER 항공기' 이코노미석 배열 개조 철회
-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 채용'…14일까지 접수
- LPG협회-르노코리아, 'LPDi 하이브리드차' 양산 개발 위한 MOU 체결
- LG엔솔 인사책임자, 美구금 현장 대응 위해 출국…"조기 석방이 최우선"
- 카카오, AI 네이티브 비전 공개…"AI는 기능 아닌 운영체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5년 앞으로 다가온 오사카 카지노, 강원랜드의 생존 전략은?
- 2포항시, 동방경제포럼서 영일만항 북극항로 대응 전략 모색
- 3포항시, 경북 무형유산대전서 우수 전통문화 가치 전해
- 4포항시,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지정…금융지원 본격화
- 52025 영천문화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시민 화합 무대
- 6경주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기관’선정
- 7경주시, ‘월드음식점 150곳’ 선정…APEC 손님맞이 준비 박차
- 8경주시민 10명 중 8명 “시정 만족”…민선 8기 3주년 성과 확인
- 9김천시새마을회, 2025 새마을 환경 페스타 성황리 개최
- 10LH, 땅 안 팔고 직접 짓는다…공공이 공급 중심으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