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랜드마크에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송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과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은 일일 평균 유동 인구가 각각 3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부산세계박람회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금년 9월부터 내년 유치 결정시(2023년말)까지 홍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런던과 홍콩에 이어서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 등 주요 전광판에도 최근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했다.
앞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기간 동안 전시장과 베를린 공항, 카데베 백화점 매장에서도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 각국에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홍보 영상은 부산이 2030년 박람회 개최에 적합한 도시라는 점을 서정적이며 세련된 장면과 내레이션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 영상은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홍보 영상 송출을 통해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부산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유치 응원을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세계 주요 명소의 옥외광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며 "미래 선도 도시 부산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술과 노력을 선보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외 주요 행사에서 부산세계박람회의 경쟁력을 알리고, 유치 응원 메시지를 담은 각종 광고를 선보이는 등 유치위원회에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약업계, 비대위 가동… "약가 인하, R&D 위축·수입약 의존 심화시킬 것"
- 임성기재단, 가톨릭대 의대 조미라 교수에 희귀질환 연구비 6억원 지원
- 정진호이펙트, 한부모 가정 돕는 ‘이엉바자회’ 참석
- LS MnM 구동휘, 경영 시험대…2차전지 신사업 ‘불투명’
- “경고등 켜졌는데 계속 비행?”…이스타항공 안전 논란
- 기아, 국내 최초 일반 도로 원격 운전 실증 시연 성공
- “괜히 인수했나”…GS리테일, 요기요 고전에 ‘본업 강화’
- ‘논란 IP’ 또 발목…크래프톤, AOD 서비스 종료
- 롯데건설, 오일근號 출범…재무건전성 회복 ‘사활’
- ‘테슬라 FSD·GM 크루즈’ 韓 상륙…현대차 어디까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금융 임추위, 2차 후보군 빈대인·방성빈·김성주·안감찬 4명 압축
- 2경기도, '젠더폭력 근절' 총력 대응
- 3이천시, 부발 응암리~증포동~백사IC~잠실역 광역버스 신설 확정
- 4안성시, ‘찾아가는 공동주택 관리서비스’ 결과 보고
- 5평택시, 2025년 항만발전자문위원회 개최
- 6화성특례시, '(가칭)솔빛나루역 신설 사업' 행안부 통과
- 7아산시, 시민과 함께 복지사각 해소
- 8인천시, 해양쓰레기 정화 국비 120억…‘서해5도 집중 정비’
- 9최대호 안양시장, ‘청계통합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 현장점검
- 10안산시,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