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개국 20주년 웹사사'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3월 공개한 '개국 20주년 웹사사'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199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두껍고 지루한 인쇄물에서 벗어나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사사를 제작했다. 대내외로부터 높은 접근성,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호평 받았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는 이미지를 활용한 정보의 높은 가독성, 웹사이트 UI의 편의성, 디자인의 통일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이라이프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50대부터 20대까지 아우르는 구성의20년사 편찬 TF를 조직해 웹사사를 기획했다.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기업과 상품의 역사, 주요 사건들을 정리하고 이를 모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로 변환하여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동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장점을 살려, 가수 인순이와 전인권, 마라토너 이봉주가 출연했던 옛날 광고부터 배우 이성민, 조우진 등이 출연했던 최근 광고까지, 스카이라이프의 역대 광고들과 스카이라이프 하면 떠오르는 안테나 접시의 다양한 디자인, 안테나가 있는 풍경 사진들도 공개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개국 20주년 웹사사와 이번 수상은 스카이라이프가 20년 동안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고객 최우선의 스카이라이프가 되겠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에 수박 1만통 선물
- HD현대, 안두릴과 협력…美 함정 시장 진출 속도
- 티웨이항공, 유럽 장거리 노선 ‘인천-로마’ 취항 1주년
- 현대차, 2026 싼타페·2026 투싼·코나 블랙 익스테리어 출시
- 임팩티브AI, 독일 라운호퍼와 제조 예측기술 공동 개발
- ‘개봉 루브루’ 분양가 눈길…청약홈 임의공급 잔여세대 분양
- 넷마블, 日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옥외광고 전개
- U+tv, 고객 경험 혁신 위해 실시간 채널 UI/UX 개편
- KT, KT플라자에서 AI 청력검사 키오스크 시범 운영
- BGF리테일, 투아트와 시각장애인 쇼핑 편의 돕는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직장어린이집 짓는다…내년 착공
- 2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에 수박 1만통 선물
- 3HD현대, 안두릴과 협력…美 함정 시장 진출 속도
- 4경북도, 버들치 52만 마리 분양…내수면 양식산업 활성화 기대
- 5한국원자력환경공단-방폐물 학술단체 협의회, 워크숍 개최
- 6한국수력원자력, 2025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 7영진전문대, 한일 초중학생 대구경북영어마을서 영어 배우며 우의 다져
- 8포항시, 대미수출 철강기업 긴급 간담회 개최
- 9김천시, 2년 연속 ‘노인일자리 사업’ 최우수 지자체 선정
- 10영천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