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개국 20주년 웹사사'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3월 공개한 '개국 20주년 웹사사'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199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두껍고 지루한 인쇄물에서 벗어나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사사를 제작했다. 대내외로부터 높은 접근성,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호평 받았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는 이미지를 활용한 정보의 높은 가독성, 웹사이트 UI의 편의성, 디자인의 통일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이라이프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50대부터 20대까지 아우르는 구성의20년사 편찬 TF를 조직해 웹사사를 기획했다.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기업과 상품의 역사, 주요 사건들을 정리하고 이를 모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로 변환하여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동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장점을 살려, 가수 인순이와 전인권, 마라토너 이봉주가 출연했던 옛날 광고부터 배우 이성민, 조우진 등이 출연했던 최근 광고까지, 스카이라이프의 역대 광고들과 스카이라이프 하면 떠오르는 안테나 접시의 다양한 디자인, 안테나가 있는 풍경 사진들도 공개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개국 20주년 웹사사와 이번 수상은 스카이라이프가 20년 동안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고객 최우선의 스카이라이프가 되겠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U+, 양자내성암호 기반 네트워크·전자서명 기술 상용화
- ‘마포통합돌봄’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강화
- 최지원 부연사 대표, 상담 넘어 문화 콘텐츠 멘토로
- R&D에서 헬스케어까지…‘마곡 더그리드’로 완성되는 혁신 클러스터
- ‘팝페라 거장’ 임형주, 권순욱 서양화가 신예작가 전시회 호평
- 탈잉, 김세정과 함께하는 새해 캠페인 '올해는 달라질거야' 론칭
- 한국엔젤투자협회, 엔젤투자평가사 2급 시험 접수 시작
- 한국콜마, 업계 최초 자외선차단제 국제성적서 발급 자격 획득
- 세븐일레븐, MZ 트렌드 맞춘 ‘스트로베리 말차하이볼’ 출시
- 삼성전자, BMW에 반도체 공급 성공…핵심 파트너 '부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불산단 기업·HD현대삼호, 영암쌀 249톤 소비…지역순환경제 ‘결실’
- 2광주희망원, 생활인과 함께한 ‘송년의 날’…자립·공동체 의미 되새겨
- 3김영록 전남지사 “AI·에너지 시대 광주·전남 대부흥…행정통합 서둘러야”
- 4LGU+, 양자내성암호 기반 네트워크·전자서명 기술 상용화
- 52026 병오년 새해, 임실 국사봉서 해맞이 행사
- 6‘마포통합돌봄’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서비스 강화
- 7순창군, 농어촌 기본소득 출범식서 '기본사회' 비전 제시
- 8전남교육 꿈실현재단, 정기홍 대사 초청 특강
- 9남원시, 상·하수도 혁신으로 지속가능 물 공급 구축
- 10최지원 부연사 대표, 상담 넘어 문화 콘텐츠 멘토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