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개국 20주년 웹사사'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3월 공개한 '개국 20주년 웹사사'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199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두껍고 지루한 인쇄물에서 벗어나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사사를 제작했다. 대내외로부터 높은 접근성,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호평 받았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는 이미지를 활용한 정보의 높은 가독성, 웹사이트 UI의 편의성, 디자인의 통일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카이라이프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50대부터 20대까지 아우르는 구성의20년사 편찬 TF를 조직해 웹사사를 기획했다.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기업과 상품의 역사, 주요 사건들을 정리하고 이를 모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로 변환하여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동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장점을 살려, 가수 인순이와 전인권, 마라토너 이봉주가 출연했던 옛날 광고부터 배우 이성민, 조우진 등이 출연했던 최근 광고까지, 스카이라이프의 역대 광고들과 스카이라이프 하면 떠오르는 안테나 접시의 다양한 디자인, 안테나가 있는 풍경 사진들도 공개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개국 20주년 웹사사와 이번 수상은 스카이라이프가 20년 동안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고객 최우선의 스카이라이프가 되겠다"고 말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하슬라아트월드, '가을을 걷다 예술을 만나다: 가을 팔레트' 개최
- 한솔요리교육그룹–LG헬로비전, 지역 특산물 기반 상생 미식 콘텐츠
- 가글로 구내염 치료…동국제약, ‘오라센업액’ 출시
- 타투이스트 주혜리, 예술 기반 힐링 공간 ‘치유하다’ 오픈
- 잭아저씨족발보쌈, 국찌족발 인수…홀 서비스 강화
- 미 FDA 업무 중단…글로벌리언, '수출 기업 대응체계' 가동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자연임신 돕는 ‘나프로’ 도입 9년…여의도성모병원서 홈커밍데이 개최
- 2부천시, 20년 마라톤으로 화합
- 3인천시, 강화섬쌀 해외시장 판로 확대
- 4다발골수종 환자의 ‘골절-사망률’ 연관성, 국내 빅데이터로 첫 입증
- 5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6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7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8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9이권재 오산시장, '자매도시 장수군 방문 사과따기 체험'
- 10김보라 안성시장, '반도체대전 SEDEX 2025 참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