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BNK부산은행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금융 상품 출시, 항공권 할인 쿠폰 연계 상품·서비스 출시 등 협업 계획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에어부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부산 시민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에어부산이 BNK부산은행과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 마호진 영업본부장과 정영준 부산은행 고객지원그룹장을 비롯한 양사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에어부산과 BNK부산은행은 △특색 있는 금융 상품 출시 통한 고객 유치 △항공권 운임 할인 쿠폰 혜택 연계한 상품 및 서비스 출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공동 홍보·마케팅에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부산 대표 항공사와 금융기업의 협력을 통해 항공과 금융이 연계된 새로운 서비스 출시 등 지역민들의 편의와 혜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양사는 각 분야에서 구축한 브랜드 간 시너지를 통해 충성고객 확대 및 부산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어부산은 지역 대표 항공사로서 설립 초기부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로컬 브랜드 상생을 위해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또 블록완구 ‘옥스퍼드’ 브랜드와 함께 콜라보 블록 장난감을 제작해 판매 중이며, 스페셜티 커피 유명 브랜드인 ‘모모스커피’와도 협업을 통해 커피 제품과 굿즈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부산 대표 금융기관인 부산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부산 시민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지역에서 더 많은 경제 활성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적극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2월 BNK부산은행과 함께 적립식 금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kjo571003.naver.com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마호진 영업본부장(가운데 우측)과 정영준 부산은행 고객지원그룹장(가운데 좌측)을 비롯한 양사 직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제공=에어부산]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공영민 고흥군수, 새내기 공무원 53명에 임용장 수여
- 목포시·중기부·한국벤처투자, 지방경제활력 위한 '자매결연'
- 여수소방서, 도서지역 안전 지킴이 나서…‘섬까지 섬세한 섬’ 프로그램 참여
- 신안군, 지방소멸 해법 제시…'문화'가 지역 자생력의 핵심이다
- 광양시의회, 김정재 의원 ‘호남 저주 망발’ 강력 규탄 성명
- 완도군, 어업인 '팽창식 구명조끼' 집중 보급
- 광양시, ‘2025년 시민감동정원 조성 행사’ 성황리 개최
- 여수시, 국가정보시스템 장애 대응 긴급 대책회의 개최
- 순천 낙안읍성, 제30회 민속문화축제 10월 17일 개막
- 여수서 ‘3학년 2학기’ 공동 상영…故 홍정운 학생 4주기 추모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영민 고흥군수, 새내기 공무원 53명에 임용장 수여
- 2NH투자증권, 전북 고창군에 냉장고 88대 전달
- 3목포시·중기부·한국벤처투자, 지방경제활력 위한 '자매결연'
- 4일동제약그룹 먹는 비만약 1상 결과…“4주 최대 13.8% 감량 확인”
- 5여수소방서, 도서지역 안전 지킴이 나서…‘섬까지 섬세한 섬’ 프로그램 참여
- 6배곧서울대병원 착공식...미래형 스마트병원 첫걸음
- 7코너스톤브릿지, 월드클래스 바텐더와 '용빠나잇' 성료
- 8신안군, 지방소멸 해법 제시…'문화'가 지역 자생력의 핵심이다
- 9광양시의회, 김정재 의원 ‘호남 저주 망발’ 강력 규탄 성명
- 10완도군, 어업인 '팽창식 구명조끼' 집중 보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