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계 제갈량’ 롯데, 제로슈거로 소주판 ‘흔들’
[앵커]
‘과일소주’ 열풍을 일으켰던 롯데칠성이 이번엔 ‘제로슈거’로 또 한번 트렌드 변화를 주도해 업계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반짝 유행으로 끝난 과일소주와 달리 ‘제로슈거’ 소주가 스테디셀러로 안착할 수 있을지도 관심입니다. 서지은 기자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기자]
마트 주류 코너 한 칸에 진열돼 있는 무가당 소주.
얼마 전 까지만 해도 소주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제품이지만, 진열대에서 주요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이 지난해 9월 과당을 뺀 소주 제품을 선보인것 변화의 시발점이었습니다.
[인터뷰] 롯데칠성 관계자
“당류가 아닌 대체감미료 ‘에리스리톨’을 사용해 단맛을 냈으며, 알코올 도수는 16도로 처음처럼 보다 0.5도 낮췄습니다.”
참이슬과 진로이즈백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 65% 이상을 차지하는 하이트진로도 ‘제로슈거’ 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습니다.
소주 시장 점유율 15% 안팎을 기록하고 있는 롯데칠성이 소주 트렌드를 이끈 것입니다.
롯데칠성이 주류 시장 문화를 선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 2015년 롯데칠성음료는 과일소주 ‘순하리’를 출시했고, 이후 경쟁사들도 유사 상품을 출시해 시장이 커진 바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소주 열풍이 6개월 만에 꺾이면서 관련 시장 성장으로 이어지지는 못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웰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따라 제로슈거 제품은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합니다.
[인터뷰] 이영애 /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
“건강이나 웰빙 혹은 자기 자신을 케어하고 이런 부분들에 관심이 높고, 이런 부분들이 상당 부분 소비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롯데칠성음료가 주도하는 ‘제로슈거’ 바람이 과일소주 열풍처럼 반짝 인기로 끝날 것인지, 관련 시장 성장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촬영 김경진 / 영상편집 채민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