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강소특구 특화기업들 성과 창출, 경쟁력 입증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참가해 무역 상담
베트남 앱서비스 런칭 서비스, 美진출도 노려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창원특례시는 한국전기연구원과 강소특구에서 지원한 ‘창원 강소특구 지역특성화 육성사업’의 수혜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특구기업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역특성화 육성사업의 ‘2022 특화기업 애로해결 및 성장(이하 Value-up 사업)’ 지원을 통해 창원 특구 특화기업을 지원한 결과,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 참가기업이 나왔다.
대표적으로 미라클레어는 Value-up 사업으로부터 시제품 제작과 디자인, 특허조사를 지원받은 뒤 지역혁신기관 연계인 경남지식재산센터의 ‘IP 바로 연계 지원사업’으로 제품 포장디자인까지 개발을 지원받았다.
이후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3 CES’에 참가해 주력상품인 ‘수면 이갈이 완화 기기’의 성공적인 무역 상담도 진행됐다.
KERI는 다양한 기업지원 혁신기관들과 연계해 성과창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활용, 미라클레어의 CES 참가 지원을 위해 창원산업진흥원과 협업했다.
특히 미라클레어는 특허 동향 조사를 바탕으로 2022년 2차 국방과학기술 상용화지원사업 과제(2년, 8억 원)에 선정돼 ‘구강 내시경을 이용한 임플란트 홈케어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
상품 판매 인터넷 플랫폼 업체인 더클랩의 경우 해외 실태조사와 기업진단을 통한 마케팅 및 사업화 전략 컨설팅까지 연계 지원을 받은 뒤 베트남 앱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명도 높은 현지 법인과 MOU를 체결, 서비스 상용화에 들어갔다.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한국 상품의 해외 영업을 지원하는 더클랩은 베트남 진출에 이어 미국 시장까지 넘보고 있다.
또 본 사업을 통해 접촉보청기의 성능 평가를 위한 시뮬레이터 시제품 제작 등을 지원받은 ‘청음의공학연구소’는 국내 시장의 접촉보청기의 테스트 길이 막혀있어 신제품 출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규제 철폐 요청이 정부로부터 승인돼 시장 진출이 가능해졌다.
이 연구소는 이러한 노력으로 ‘2022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상’ 격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태현 KERI 전략정책본부장은 “지난해 7월부터 8개월간 21개 기업을 지원한 결과 벌써 훌륭한 성과들이 쏟아지고 있다”며 “이 사업이 지역의 창업 및 창업 초기기업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지역기업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고 말했다.
류효종 시 미래전략산업국장은 “앞으로도 창원 지역의 혁신기관 간 연계를 통해 특구기업이 단절 없이 이어지는 기업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강화하고, 기술창업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소특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역에 있는 주요 거점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소규모·고밀도 집약 공간을 R&D 특구로 지정·육성하는 제도다.
경남 창원 강소특구는 2019년 특구 지정 이래 기술이전 사업화와 강소형 기술창업 육성, 특성화 성장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실적은 연구소기업 등록 23개사, 기술출자 및 이전 58건(51.8억 원), 기술창업 33개사로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전승훈] 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45일간 빛의 마법'…'2025 함평 겨울빛 축제' 개막
- 순창군, 제18기 농업농촌혁신대학 졸업식 개최
- 장수군, 고액·상습 지방세 체납자 명단 공개
- 장수군, 지방규제혁신 경진대회서 '장관상' 수상
- '2026 부산 세계도서관정보대회 국가위원회' 닻 올랐다…출범식 열려
- 화성특례시,‘2025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성과보고회’
- 안산시, 하반기 청년인턴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 평택시, '청소년 안전망 보고회' 개최
- 의왕시, 내손동 한전자재센터 이전부지 도시관리계획 변경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미생(未生)이 완생(完生)에 이르는 과정, 그리고 우리의 기록
- 2공정위, 신동열 사무처장·유성욱 조사관리관 임명
- 3빌리엔젤, '결 봉사단'과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전개
- 4트럼프 “45년형 복역 중인 에르난데스 前 온두라스 대통령 사면”
- 5中, 일본행 항공편 900여편 중단…‘대만 유사시 개입’ 파장 확산
- 6아마존, 외부 AI 접속 봉쇄…“AI 쇼핑 차단 조치 강화”
- 7에어버스 A320 계열 대규모 리콜…비행 안전 소프트웨어 결함 확인
- 8트럼프 “바이든 오토펜 서명 문서 모두 무효”…효력 전면 중단 선언
- 9한·노르웨이 국방장관 회담…미래전·방산 협력 확대 논의
- 10국가 전산망 마비 두 달 만에…국정자원 원장 대기발령 조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