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경남마산로봇랜드 로봇연구센터 입주기업 모집
시제품 제작장비 지원 등 창업부터 기업 전주기 지원
기업성장 견인하는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입주기업 성과 향상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경남로봇랜드재단(이하 로봇재단)은 로봇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갈 로봇연구센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경남마산로봇랜드 로봇연구센터는 지능형 로봇산업 육성과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2019년 개관했다.
창원특례시, 경상남도, 로봇재단은 로봇연구센터의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연구개발, 마케팅,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왔다.
대표적인 성과로 입주기업 ‘에스에프이음’은 지원을 통해 ‘탑승용 유인로봇 헤드 스마트시스템 블록다이어그램’을 개발,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상용화 개발지원금을 투자받았다.
‘교통약자를 위한 전동화 로봇 휠체어’를 개발한 ‘로보라이프’는 기업상장을 준비 중이다.
또 로봇 감속기 관련 기술개발로 다수의 수요처를 확보한 ‘본 시스템스’는 2022년 판매 및 납품 계약으로만 매출 5억 원을 달성하는 등 입주기업 전반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냈다.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입주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3000만 원 이내의 로봇 기술개발 지원 10건과 1000만 원 이내의 시제품 제작 8건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난달 로봇연구센터를 증축해 도입한 15종의 장비로 기업 시제품 설계·제작과 성능평가로 이어지는 사업 전주기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입주기업 모집은 연중 수시 모집하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입주 적정성 검토 후 최종 선정된다. 신청 관련 안내는 로봇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경남로봇랜드재단 로봇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부, 기업지원플러스 시스템 운영 재개…주요 서비스 복구 중
- 2하나銀 '대전 D-도약펀드' 1000억원 출자
- 3나주시, '영산강축제' 마당극 선봬
- 4강진역, 첫 기차 손님 맞이 깜짝 환영식 열려
- 5나주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수료식
- 6네이버 스포츠, 치지직에서 야구 국가대표 경기 생중계 즐긴다
- 7경기도북부119특수대응단, 내폭 화학차 도입…화학사고 대응력 강화
- 8하남시, 청년 대상 유망기업 탐방…“현직자에게 취업 노하우 직접”
- 9남양주시, 마석맷돌모루 축제 개최…도시재생 현장 성과 공유
- 10부천시, 미니뉴타운·역세권 정비 탄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