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퇴직연금 관리서비스 출시

증권·금융 입력 2023-04-14 13:26:47 수정 2023-04-14 13:26:47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월 2일 서울시 중구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에서 진행된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 박의식 신한은행 연금사업그룹장(가운데)과 센터 직원들이 퇴직연금 관리 역량 강화를 다짐하며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은행이 모바일 퇴직연금 관리서비스를 출시한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1주년을 맞아 더 많은 고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이달 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선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가입자가 직접 자산을 운용하는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시장의 급성장과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영제도) 시행 등 퇴직연금 시장 변화에 발맞춰 전문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지난해 3월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작년 한해 10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확정기여형(DC) 원리금비보장 5년 및 10년 수익률, 개인형 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 1년 및 10년 수익률 모두 은행권 1위(은행연합회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기준) 수준의 성과를 냈다. 


이달 말 출시할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500개 이상의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나의 연금스토리’ 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직원들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큰 경쟁력”이라며 “이번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