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메타, 한국ESG경영원과 ESG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3-04-25 09:43:56 수정 2023-04-25 09:43:56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티앤메타(대표 백인엽)는 한국ESG경영원과 블록체인 기반 ‘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기술을 ESG경영을 접목해 환경과 인류를 위한 ESG 콘텐츠 개발 및 ESG를 실천하고자 하는 대학교 및 사회단체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를 추진됐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DID 및 NFT 기술을 적용해 ESG 교육관련 자격증 또는 증명서 발급을 요청하면 사용자 스마트폰에 디지털 배지를 저장하며, 이를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자격증 진위 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배지 발급 플랫폼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한국ESG경영원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ESG 교육 NFT 자격증 및 인증서를 통한 융합 사업을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활성화 시킬 예정이다.


백인엽 티엔메타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ESG 자격증 및 대학생 대상 ESG 캠페인 이수증을 NFT화하여 발급 및 진행할 계획”이라며 “대학 내 ESG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 및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비스 개발하여, 현실과 같이 더욱 효과적은 교육환경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학교 비교과 전문 위탁교육 기업 티티씨에듀의 자회사로 전국의 대학교 네트워킹과 다수의 대학생 인프라를 활용하여 대학교 맞춤 플랫폼 지원이 가능하여 ESG 경영 접목하는데 있어서 유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ESG경영원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통하여, ESG 활동과 경영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상호간의 노력이 ESG와 블록체인을 통해 ESG의 중요성을 알리는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