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직면한 미국, 암호화폐 시장 전략은

증권·금융 입력 2023-06-12 15:35:55 수정 2023-06-12 15:35:55 최재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 '코인소개팅'에 출연 중인 김피비. [사진=서울경제TV]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기조에 이어 미국의 경기침체 우려가 확산되면서 최근 암호(가상)화폐 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미 연준이 금리 인상 기조를 다시 한번더 내비치면서 암호화폐 투자심리도 빠르게 냉각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SEN 서울경제TV '코인 소개팅'에 출연 중인 에임리치 김피비 전문가는 "미국 경제는 경기침체에 직면했다"며 "미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빠른 금리 인상을 내비치면서 암호화폐 시장 유동성을 감소시키고 있다"고 현 시장을 분석했다.


금리인상과 경기침체 우려로 가뜩이나 암호화폐 투자 수요가 줄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각국 정부가 암호화폐 시장 규제에 나서면서 성장을 막고 가격 하락을 유발하고 있다는 것이 김 피비의 설명이다. 


에임리치 김피비 전문가는 혼란에 빠진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폐 시장 정보를 투자자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유튜브 채널 SEN 서울경제TV ‘코인소개팅’에 출연하고 있는 중이다. 


‘코인 소개팅’은 시청자가 쉽게 코인 시장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암호화폐 시장의 이슈와 개별 코인들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데이터 기반의 메크로 분석를 통해 전반적인 거시경제 분석과 암호화폐 시장의 전망에 대해 분석하여 향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김피비는 혼란스러운 시장 상황에서 2021년 부터 경제 침체를 처음으로 예측했고 철저한 데이터 기반의 메크로 분석으로 지속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해오고 있다.    


한편 SEN 서울경제TV와 에임리치 는 김피비 전문가를 포함한 유명 강사진과 함께 오프라인 강연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강연를 통해 밀접하게 투자자들을 만나 주식, 암호화폐 등 투자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