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證 “아모레퍼시픽, 성장의 축 이동 중…목표가↓”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하나증권은 26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성장의 축이 이동 중”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9,276억원(전년대비-2%), 영업이익 344억원(전년대비 흑전, 영업이익률 4%)으로 컨센서스를 41% 하회할 전망이다”라며 “이는 중국 손익 부진 및 미국 비용확대에 기인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 부진 요인은 3가지로 판단하는데, 설화수 구재고 처리로 매출 차감/재고 폐기 등의 일회성 요인, 설화수 리브랜딩 관련 마케팅 비용 배분 확대, 더딘 시장 회복 등에 기인한다”며 “미국의 경우 메트로폴리탄 설화수 행사 및 사업 호조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경영주기 마감: 6월) 등으로 판관비 부담이 증가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언급했다.
박은정 연구원은 “국내 화장품은 매출 4조5,000억원(전년대비-16%), 영업이익 367억원(전년대비-9%) 기대한다”며 “면세 매출은 900억원(전년대비-35%, 전분기대비+9% vs 시장 전년대비 -30% 수준) 예상한다”라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면세 외 매출은 3조6,000억원(전년대비-9%)으로 백화점/뉴커머스(방판)/이커머스/아리따움 성장률은 각각 +5%/-5%/-10%/-20% 추산한다”며 “해외의 경우에는 매출 3.7,000억원(전년대비+25%), 영업손실 37억원(전년대비 적지) 예상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핵심 브랜드 리브랜딩, 내수 성장 채널(멀티 브랜드샵 등) 판로 확대, 비중국 사업 육성 등의 변화를 시도 중”이라며 “특히 비중국 영업이익은 2021년 200억원(비중 6%), 2023년F 840억원(비중 34%)로 빠르게 상승 중으로 지역 이익 다변화를 통한 안정성을 키워가고 있다”라고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성장의 축이 비중국으로 이동 중이고, 향후 중국이 더 이상 리스크가 아닌 옵션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만 본다면, 중국 소비가 기대 대비는 느리나 나아지고 있어,아모레퍼시픽의 이익 체력은 상반기를 저점으로 더 나빠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본다”라고 평가했다./choimj@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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