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쌀맛 나는 식당’ 2차 추가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대한민국 최고의 쌀밥집을 찾는 ‘쌀맛 나는 식당’ 모집 행사를 다음달 4일까지 추가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농정원은 이른바 ‘쌀밥 버전의 미슐랭 가이드’를 만들고 좋은 식당을 발굴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쌀 소비를 늘리고 국내 한식당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쌀맛 나는 식당’ 모집은 지난 7~8월에 이어 이번이 2번째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쌀맛 나는 식당’ 추천인과 식당 업주에게 쌀 20kg를 제공하는 ‘또밥집’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추천인이 자주 가는 한식당을 찾아 ‘쌀맛 나는 식당’ 참여를 권하고 해당 업주가 접수를 완료하는 방식이다.
업주가 접수를 하고 추천인은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쌀맛 나는 식당’ 최종 선정 여부와 상관없이 선착순으로 접수만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추천인 50명과 해당 한식당 업주 50명 등 총 100명에게 각각 쌀 20kg씩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는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한 곳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다만,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이나 대리점,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는 신청할 수 없다.
농정원은 쌀맛 나는 식당 최종 30곳을 선정해 11월 11일 농업인의날에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쌀의 종류와 사용 이유 등 쌀에 대한 이해도 ▲쌀 구입처, 구입주기, 보관방법 등 쌀 수급 상태 ▲밥의 식감ㆍ향미ㆍ맛의 정도 ▲메뉴의 구성 등 타 업체와의 차별성 ▲맛ㆍ청결ㆍ친절 등 서비스 개선 노력 등이다.
선정된 식당들에게는 ▲현판 증정 및 설치 ▲‘쌀맛 나는 식당’ 선정업체 홍보 테이블 세팅지 지원 ▲포털사이트 홍보 ▲블로그ㆍ인스타그램 등 SNS 홍보 ▲홍보용 리플렛 제작과 배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농정원 관계자는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쌀맛 나는 식당’ 2차 추가 모집과 쌀을 나눠주는 또밥집 이벤트를 펼치게 됐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통해 국산 쌀에 대한 애정과 소비가 크게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농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큐셀, 美 대형 태양광 발전소 개발자산 매각한다
- LG이노텍, 4분기 영업익 2,479억 원…전년 동기 比 48.8% 감소
- 글로벌세아 S2A, '겸재 정선·추사 김정희·윤형근 기획전' 개최
- 김동관 한화 부회장,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
- 현대차, 수소전기 통근버스 확대…"2030년까지 2,000대 도입"
- 삼성물산 건설부문, 작년 영업익 1조 10억…전년比 3.2%↓
- 스타벅스, 두번째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론칭…"고객 소통 강화"
- 한국타이어 후원 WRC 대회 개막전 ‘몬테카를로 랠리’ 개최
- 적자 '2조' 줄인 LG디스플레이…"올해 턴어라운드"
- LG엔솔, 지속가능 경영 100대 기업 선정…"탄소 중립 목표 높게 평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립공원공단-신한라이프 북한산국립공원 자연숲 복원 사업으로 국립공원 생태계 보호
- 2강원랜드, 지역상생 실천“리조트 발생 잔식, 취약계층 기부”
- 3한화큐셀, 美 대형 태양광 발전소 개발자산 매각한다
- 4LG이노텍, 4분기 영업익 2,479억 원…전년 동기 比 48.8% 감소
- 5글로벌세아 S2A, '겸재 정선·추사 김정희·윤형근 기획전' 개최
- 6김동관 한화 부회장,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
- 7현대차, 수소전기 통근버스 확대…"2030년까지 2,000대 도입"
- 8삼성물산 건설부문, 작년 영업익 1조 10억…전년比 3.2%↓
- 9스타벅스, 두번째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론칭…"고객 소통 강화"
- 10한국타이어 후원 WRC 대회 개막전 ‘몬테카를로 랠리’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