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커머스, 사회적 책임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 통해 ESG경영 강화

KT커머스(대표 조창환)가 사회적 책임 이행, 지역사회 나눔 등 다양한 분야의 ESG활동이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KT커머스는 지역사회 기여 부분에서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취약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플리마켓’은 KT커머스의 주요 사업인 구매대행서비스와 연계해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후원한다.
또한 매칭그랜트 방식의 사랑나눔기금 제도를 바탕으로 희망T캠페인, 동지팥죽 나눔, 사랑의 쿠키 나눔 활동 등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해 지역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최근 화두로 떠오른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녹색경영을 실천하고자 WASCO(물절약전문업)를 결합한 신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KT커머스는 물 사용시설에 1등급 절수형 양변기를 공급하고 물 절약 관련 기술을 지원하는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친환경 활동을 점진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T커머스는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제도, 가족사랑의 날, 가족과 함께하는 기업문화 활동 등 다방면에서 ESG요소를 접목한 경영활동을 펼쳐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최근에는 ‘2023년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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