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돕는 배달 플랫폼…“상생 배송 완료”
[앵커]
배달플랫폼들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마련을 돕고, 전통시장 화제공제 가입 상인의 풍수해보험 가입을 지원하는 등 추석을 앞둔 전통시장에 온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
[기자]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등 배달플랫폼들이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쿠팡이츠는 지난 2020년부터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의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3년간 전국 135개 시장 1,600여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했으며, 특히 이들의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경기 동두천 중앙시장에서 족발과 만두, 꽈배기를 판매하는 박강석 천지만나 대표는 쿠팡이츠 입점 이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쿠팡이츠의 도움으로 온라인 시장에 보다 쉽게 진입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박강석 / 천지만나 대표
“쿠팡이츠에서 친환경 용기도 갖다 주고 비닐도 갖다 주고 해서 저는 준비를 크게 안 한 것 같은데 그냥 어려움없이 잘 됐어요. 오프라인 매장 치고 온라인 주문으로도 나가니까 업주 입장에서는 당연히 좋죠. 매상도 늘고 하니까…”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입자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에 나섰습니다.
전통시장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사업은 전통시장 화재공제에 가입한 상인이 태풍, 홍수 등의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소진공과 현대해상이 함께 추진중인 사업입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전통시장 화재공제 신규 및 갱신 가입자가 풍수해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도록 총 5,000만원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약 1,200여 명의 전통시장 상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에도 전국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사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해당 지원 사업에는 총 3만여 명의 소상공인이 가입했으며 가입 지원 금액은 8억3,000만 원에 달합니다.
서울경제TV 이호진입니다. /hojinlee97@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KT, AI 마이스터·AI 오퍼레이터 도입…"차세대 운용 체계 만들 것”
- 베스트텍, 청주 동화초서 AI 기반 다중지능검사·에듀스페이스 시연회 개최
- 산업부, 중소·중견기업 대상 탄소국경조정제도 대응 설명회 개최
- 중기부 "中企 탄소국경조정제도 대응요령 알려드려요"
- 제이에이치인터네셔널, ‘2024 홍콩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매진 기록
- 카카오, ‘2024 마이 노트(My Note)’ 이벤트 진행
- 카카오, UN 회의서 AI 이용자 상호작용 윤리 발표
- '2024 오늘전통 5기 DEMO DAY' 성료
- 알파녹스, 중기부 ‘기술혁신 수출지향형’ 사업 선정
- 아우딘퓨쳐스, 중기부 장관 방문…"美 관세 관련 간담회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L, 전기차 충전기 고객 초청간담회 개최
- 2KTL, 인도 뉴델리에서 무역장벽해소를 위한 기업간담회 및 세미나 성료
- 3KT, AI 마이스터·AI 오퍼레이터 도입…"차세대 운용 체계 만들 것”
- 4베스트텍, 청주 동화초서 AI 기반 다중지능검사·에듀스페이스 시연회 개최
- 5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결과평가 심의위원회 개최
- 6산업부, 중소·중견기업 대상 탄소국경조정제도 대응 설명회 개최
- 7중기부 "中企 탄소국경조정제도 대응요령 알려드려요"
- 8제이에이치인터네셔널, ‘2024 홍콩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매진 기록
- 9여주도자기와 여주쌀의 새 가치... '한끼솥밥' 출시
- 10카카오, ‘2024 마이 노트(My Note)’ 이벤트 진행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