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현업 개발자 이야기 담은 ‘요즘 우아한 개발’ 책 출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수년간 쌓아온 배민의 조직문화, 서비스 기획, 개발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요즘 우아한 개발》을 출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책은 우아한형제들 기술블로그에서 현업 개발자들이 직접 공유해 온 개발 경험과 인사이트에 대한 콘텐츠를 엄선해 엮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016년부터 기술블로그를 통해 개발 조직의 성장과정을 기록해왔다. 책에는 우아한형제들 개발 조직 구성원이 직접 쓴 26편의 글이 실렸다.
《요즘 우아한 개발》에서는 우아한형제들 구성원의 문화, 온보딩, 기획, 개발, 이슈 관리,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책 출간을 주도한 유영경 우아한형제들 DR((Developer Relations)팀 매니저는 “개발자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영진 철학과 회사 지원이 있기에 개발자 간 활발한 기술 교류와 소통이 가능했다”면서 “개발자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든 이 책이 우형의 가치를 알리고, 좋은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길잡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책은 ▲1장 ‘배민다움 만들기’ ▲2장 ‘프런트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기’ ▲3장 ‘백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기’ ▲4장 ‘인공지능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5장 ‘테스트와 코드 품질 관리하기’ ▲6장 ‘시행착오 겪으며 성장하기’ 등 총 여섯 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1장에서는 우아한형제들의 조직문화를 엿볼 수 있다. 개발 조직의 일과와 신입 개발자의 온보딩 프로젝트, 시니어 개발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직에서 지원하는 복지 등을 소개한다.
2장부터 4장은 우아한형제들이 어떤 기술 스택을 사용해 개발하는지 자세히 설명한다. 또한 모든 IT 조직의 기본 업무 절차인 기획, 개발, 회고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실마리를 제공하고, 프런트엔드, 백엔드, 머신러닝 등 각 개발 조직의 이야기를 폭넓게 담아 해당 분야의 개발자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안내한다.
5장과 6장에서는 배달 플랫폼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 향상시키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지점과 시행 착오, 대응 사례 등을 생생하게 담았다.
《요즘 우아한 개발》은 오는 1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안군,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초청 청렴 특강
- 2경기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평화·통일 거점으로 재탄생"
- 3김성제 의왕시장 '이주노동자 맞춰 모국어 안전수칙 배포'
- 4“에이전틱 AI 시대 본격화”…삼성, AI로 새로운 가능성 연다
- 5오너 3세 합류에도…1조 자기자본 힘겨운 LS증권
- 6코인원, 가상자산 대여 서비스 '코인 빌리기' 출시
- 7'GA 5위' 굿리치 매물로…보험사 GA 확장 경쟁 불붙나
- 8NC AI, 자체개발 LLM 기술력 인정…독자생존은 과제
- 9은행권, 가계대출 문턱 높여…속도조절론 부응
- 10빗썸, 모바일신분증 민간앱 인증 확대 적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