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국내 대형 주류사 수출망 활용해 전통주 수출 추진…19개 제품 수출 성사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국세청은 지난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주류 정책 세미나 및 수출 주류 시음회'를 개최하고 국내 대형 주류사의 수출망을 활용한 전통주 수출을 처음 추진해 9개 업체(19개 제품)의 수출을 성사했다고 21일 밝혔다.
그간 국내 전통주, 소규모 주류업체들은 인적·물적 인프라의 한계로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국세청은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국순당, 롯데칠성음료 등 국내 대형 업체의 수출망을 활용해 중소 주류업체의 전통주 수출을 추진했다.
구체적으로 지난 6월 전국 세무서장으로부터 주류수출을 희망하는 85개 업체 명단을 추천받아 제품정보와 함께 대형 주류사에 제공했다.
이어 수출희망 업체 방문·인터뷰, 통관가능 여부·성분 분석·첨가물 정보 확인, 번역 지원 등을 마친 19개 제품에 대해 현재 미국, 중국, 뉴질랜드 등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수출이 결정된 업체와 전통주는 △금군양조(국화주, 벚꽃주 등) △금산인삼주(금산인삼주수삼23) △술아원(필25) △예산사과와인(추사애플와인, 추사백25) △금오도섬마을방풍(썸씽) △포천일동막걸리(쌀막걸리 등) △맑은내일(과일소주 등) △알에프(장수오미자주) △서해안복분자주(선운산복분자주) 등이다.
국세청은 전통주 업계를 위해 전통주 주세신고를 대폭 간소화하고 향료 첨가 시 막걸리 세부담이 늘어나는 기존 정책을 개선하기로 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고 보관과 이동 등 유통이 용이한 증류주 육성이 필요하다"며 "지역특산품을 적극 활용해 우리 술만의 차별화된 제품 개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 대상그룹, 자체 AI 플랫폼 전사 도입…"AI 전환 속도"
- 정식품, 친환경 캠페인 '메일지워터 자판기' 진행
- 현대그린푸드, 성남시 내 로컬 식품 브랜드 판로 확대 지원
- 세븐일레븐,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캔 사케 ‘간바레오또상’ 출시
- 롯데마트와 슈퍼, 연중 최대 규모 혜택 ‘땡큐절’ 개최
- 머스크 "삼성, 테슬라 AI6 외 AI5도 만든다"
- "1년 전 추억을 선물해 드립니다"…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확대 운영
- 마뗑킴, 미국·동유럽 진출…글로벌 유통 채널 본격 확대
- SPC그룹, 연탄·호빵 기부…취약계층 겨울나기 준비 도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거래소, '2025 건전증시포럼' 개최
- 2장수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12개 전 지역 확대해야"
- 3'남원의 밤, 피오리움 K-할로윈 나이트' 개막
- 4다올저축銀, 시니어 고객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5농협손보,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 추진
- 6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 7신한카드, 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 'GIVE & RUN' 실시
- 8고려인 문빅토르 화백 특별전 연장 개최
- 9한은 금통위 기준금리 2.50%…집값·환율에 발 묶여 3연속 동결
- 10우리투자증권, 취약계층 청년 금융 자립 지원 프로그램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