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삼사해상공원 일대서 영덕대게축제 개최

전국 입력 2024-01-15 21:22:09 수정 2024-01-15 21:22:09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강구 삼사해상공원 일대

[영덕=김정희기자] 영덕군은 최근 경북도 지정축제 우수등급으로 선정돼 도비 지원을 받게 된영덕대게축제를 오는 229일부터 33일까지, 나흘간 강구 삼사해상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27회 영덕대게축제<천년의 맛, 모두의 맛! 영덕대게>라는 주제 하에 천년을 이어온 왕의 진상품영덕대게를 모두가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열 계획이다.

 

구체적인 추진 방향은 네가지이다. 첫째참여하면 영덕대게를 꼭 맛보고 가는 축제’, 둘째역사와 스토리가 살아있는 특별한 축제’, 셋째친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ESG 축제’, 넷째대게 자원 보호에 앞장서는 지속 가능한 축제이다.

 

군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작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26회 영덕대게축제를 보완·강화하고 주요 프로그램도 이전 축제와는 차별화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기존 대표 프로그램인 대게 경매, 영덕대게 낚시대회, 대게 싣고 달리기, 영덕의 전통놀이를 각색한 영덕대게 줄당기기, 대게탈인형 축구대회 등은 운영 횟수와 체험장의 규모를 2배 이상 확장하여 더 많은 관광객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영덕대게 맛 체험, 사진 콘테스트, 스탬프 투어,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 등을 신설할 계획인데 특히 영덕대게 맛 체험의 경우 일반적인 대게찜을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새로운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대중화한다는 방침이다.

 

그 외 주제 프로그램으로 대게 원조마을인 차유마을 기원제와 영덕군 9개 읍.면 풍물단이 총출동해서 기량을 펼치는 강구대게거리 퍼레이드도 신명나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덕대게축제위원회 관계자는영덕대게축제가 보다 즐겁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경북도를 넘어 전국에 영덕대게축제가 알려지고 영덕 관광의 기폭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