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엔 다꾸, 폰꾸 말고 '카꾸' 어때요?" 카카오, ‘나만의 카드 꾸미기’ 이벤트
경제·산업
입력 2024-02-05 15:31:09
수정 2024-02-05 15:31:09
김서현 기자
0개
'설 인사 카드' 직접 만들어 카카오톡 채팅방·펑에 바로 공유 가능
배경·이미지 등 선택해 '나만의 카드' 생성, 인기 이모티콘 활용도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카카오가 설 명절을 맞아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설날 인사말 카드를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카드 꾸미기’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용자는 카카오 이벤트 페이지에서 배경과 메시지를 선택하고, 꾸미기 기능을 더해 나만의 카드를 만들 수 있다. 또는 카카오가 미리 준비한 설 인사 카드 이미지를 랜덤으로 뽑거나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카드에 들어가는 이미지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6명의 인기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들이 함께 협업해 만들었다. ‘최고심’·'누누씨'·'난(틴틴팅클)'·'철새(늬에시)' 등 인기 이모티콘 작가들, ‘엄마티콘’ 등 가족 이모티콘을 주제로 하는 ‘정오목’ 작가, ‘행복소녀 미래’ 시리즈를 만든 최고령 이모티콘 작가 장은주 작가까지 총 6명이 참여했다.
완성된 나만의 카드는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바로 공유하거나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일상을 카톡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24시간 이후 사라지는 ‘펑’ 기능에도 바로 올릴 수 있다.
카카오는 이번 설 명절을 시작으로 추석, 연말연시 등 다양한 시즌에 맞춰 ‘나만의 카드’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설 명절에 이용자끼리 채팅방에서 연하장과 같은 카드 이미지를 주고 받는 것에서 착안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간 카카오톡 소통 경험이 더욱 풍부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영민 고흥군수 "고흥을 '글로벌 우주항'으로 도약"
- 2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3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4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5대성에너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6년 연속 선정
- 6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7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이주배경 청소년 직업ㆍ진로 탐색프로그램 진
- 8남원시·전북대 총동문회, 주거 취약가정 리모델링 사업 준공
- 9신한證, 고령자·초보투자자 위한 MTS '간편모드' 출시
- 10유안타증권, '대만 반도체 Investment Day'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