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7년째 'SNS 소통 경쟁력' 1위 게임사…숏폼 콘텐츠 호평"
한국마케팅협회, 기업별 디지털 소통 고객만족도 조사
넷마블 ,작년比 66점 상승한 878점 "숏폼 채널 호평"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넷마블이 한국마케팅협회의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 올해는 75개 산업군과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등 넷마블의 기대작들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해 호평 받았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공식 틱톡 채널에서 팔로워 110만명을 돌파한 점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생산해 온라인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것이다.
한편, 넷마블은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을 넘어 뉴미디어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일례로 지난 2월에는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도 진출했다고 덧붙였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용자들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기대작들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게임 별 소통 방송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무신사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아이스링크서 레트로 K라면 공개
- 테이블링, 네이버 검색 내 실시간 빈자리 정보 제공…"매장 운영 효율 강화"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국내 세 번째 밴 바디빌더로 HS효성더클래스 선정
- 현대차 아이오닉 9, 獨 전문지서 전동화 SUV 비교 평가 우수 성적
- 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중국 오프라인 공략 나서
- 현대차그룹 HTWO 광저우, 광저우시 수소 버스 224대 수주
- 스텔란티스코리아, SBH 인천 전시장·서비스센터 공식 개장
- 라스트버튼, 송태석 작가와 협업한 ‘몽 슈히흐 디퓨저’ 출시
- 설로인·앙투어솔레, 연말 홈다이닝 수요 겨냥 공동 구성 세트 선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무신사
- 2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아이스링크서 레트로 K라면 공개
- 3테이블링, 네이버 검색 내 실시간 빈자리 정보 제공…"매장 운영 효율 강화"
- 4수성아트피아, ‘김창완밴드와 함께하는 연말 콘서트’ 개최
- 5영남대, '캠퍼스형 K-헤리티지 체험 플랫폼' 구축
- 6영남이공대, ㈜네패스아크와 반도체 테스트 분야 일학습병행 협약 체결
- 7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국내 세 번째 밴 바디빌더로 HS효성더클래스 선정
- 8현대차 아이오닉 9, 獨 전문지서 전동화 SUV 비교 평가 우수 성적
- 9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중국 오프라인 공략 나서
- 10현대차그룹 HTWO 광저우, 광저우시 수소 버스 224대 수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