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7년째 'SNS 소통 경쟁력' 1위 게임사…숏폼 콘텐츠 호평"
한국마케팅협회, 기업별 디지털 소통 고객만족도 조사
넷마블 ,작년比 66점 상승한 878점 "숏폼 채널 호평"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넷마블이 한국마케팅협회의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 올해는 75개 산업군과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등 넷마블의 기대작들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해 호평 받았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공식 틱톡 채널에서 팔로워 110만명을 돌파한 점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생산해 온라인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는 것이다.
한편, 넷마블은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을 넘어 뉴미디어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일례로 지난 2월에는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에도 진출했다고 덧붙였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이용자들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올해는 '아스달 연대기: 세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등 기대작들에 대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게임 별 소통 방송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단돈 5000원에 플리스를?”…다이소, 월동준비 핫플 등극
- SK에코플랜트 김영식 내정…“건설 DNA 바꾼다”
- 삼성SDI, BMW ‘맞손’…“화재 위험 없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
- “내 대화를 美기업이 관리?”…‘카톡 GPT’ 국내 통제 한계
- 하렉스인포텍, 홈플러스 인수의향서 제출
- 삼성·현대차 등 엔비디아와 ‘AI 동맹’…GPU 26만 개 투입
- 계룡건설, 영상 콘텐츠로 브랜드 소통 확대
-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
-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 의료기관 391개 대상 온라인 세미나 성료
- 삼성전자, 엔비디아에 HBM4 공급…AI 반도체 공장 짓는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사천시, ‘우주항공 심포지엄’ 개최…‘우주항공 복합도시’ 구축
- 2“단돈 5000원에 플리스를?”…다이소, 월동준비 핫플 등극
- 3대출 규제에 카드론 재미 시들…카드업계 '불황 터널'
- 4SK에코플랜트 김영식 내정…“건설 DNA 바꾼다”
- 5삼성SDI, BMW ‘맞손’…“화재 위험 없는 차세대 배터리 개발”
- 6'5조 클럽·최대 이익'… KB·우리금융 함박웃음
- 7“내 대화를 美기업이 관리?”…‘카톡 GPT’ 국내 통제 한계
- 8하렉스인포텍, 홈플러스 인수의향서 제출
- 9삼성·현대차 등 엔비디아와 ‘AI 동맹’…GPU 26만 개 투입
- 10NH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2599억원…증권↑은행·보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