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새단장
첫 티저 영상 25일 공개… 신개념 디지털 놀이터 표방하는 ‘아웃백 그라운드’ 콘셉트
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아웃백 백과사전을 의미하는 ‘아웃백과’ 콘텐츠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bhc그룹이 운영하는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아웃백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아웃백 TV CF, 브랜드 캠페인, 아웃백 레시피 영상, 재치 있는 숏폼 등을 선보이며 고객 소통을 이어온 바 있다. bhc그룹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는 유튜브 이용자가 기존 MZ 세대에서 전 연령대로 확대되는 것에 발맞춰, 남녀노소 공감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담아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웃백 공식 유튜브의 리뉴얼 키워드는 ‘놀이터’로, 일명 ‘아웃백 그라운드’라고 칭한다. 아웃백은 유튜브를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설정해, 채널을 방문객들에게 공간에서 머물고 소통하며 아웃백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재치 있게 담아낸 콘텐츠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했다.
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아웃백 백과사전을 의미하는 ‘아웃백과’ 콘텐츠다. ‘아웃백과’에서는 실제 매장을 방문했을 때 맞이하는 다양한 용어와 메뉴명, 인물 등을 숏폼 형식으로 풀어냈다. 아웃백은 ‘아웃백과’를 매월 정기적으로 연재하며 고객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협업 콘텐츠도 확대한다. 유튜브에서 널리 활용되는 스케치 코미디를 아웃백의 방식으로 풀어내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셀럽 등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시즌 및 모멘텀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브랜디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
아웃백은 25일 오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본격 리뉴얼 오픈을 알린다.
한편, 아웃백은 오는 4월 5일까지 유튜브 리뉴얼 오픈 기념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첫 티저 영상의 댓글 창에 ‘앞으로 보고 싶은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남기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4월 10일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리뉴얼 오픈은 아웃백을 좀 더 일상적이고 친근하게 노출해 전 고객을 아우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아웃백은 좋은 품질과 서비스, 그리고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고객들에게 지속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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