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비만 내고 체험하세요”…위메프, ‘뷰티 리뷰 체험단’ 모집
화장품 온라인 쇼핑 증가세…배송비만 내고 화장품부터 샴푸, 트리트먼트까지 체험할 리뷰어 모집
고객들의 실제 경험 후기로 고객 신뢰도 강화, 입소문으로 파트너사 매출 성장의 발판 만들어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위메프가 배송비만 내면 화장품부터 바디/헤어 등 다양한 뷰티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위메프는 고객들에게 상품의 체험 기회를 전달하고, 파트너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온라인 화장품 구매 증가에 힘입어 위메프가 배송비만으로 뷰티 상품을 전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하고 1,000명의 리뷰어를 모집한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대비 21.2% 증가한 가운데, 77%는 모바일에서 거래액이 발생했다. 위메프에서도 올해 1분기 뷰티 상품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35% 이상 상승하며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위메프는 이번 ‘뷰티 리뷰 체험단’을 운영하며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라이슈머’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 생생한 후기와 입소문으로 브랜드사와 셀러들의 판매 촉진과 매출 증대를 목표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은 이번 기획전에서 배송비만 부담하면 로션, 마스카라 등 화장품부터 샴푸, 트리트먼트 등 바디/헤어 용품까지 다양한 뷰티 상품을 무료로 선물 받아 체험해 볼 수 있다. 4월에는 △메이블린 △미구하라 △에스트라 △참존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함께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매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 전용 상품을 배송비만 내고 결제하면 된다. 고객들은 상품 수령 후 1주 이내에 사용 후기를 사진과 함께 리뷰를 작성하는 형태다. 위메프는 포토 리뷰왕(포토 후기 최다 작성자) 100명을 선정해 3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토 리뷰 작성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3,000 포인트를 선물한다.
신동은 위메프 H&B실장은 “이번 체험단으로 고객들은 부담 없이 새로운 상품을 경험하고, 파트너사는 입소문을 타고 매출 성장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위메프는 계속해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니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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