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메이슨, 탈모 증상 완화 헤어토닉 모더바이옴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07-01 10:36:09
수정 2024-07-01 10:36:09
이혜란 기자
0개
탈모 증상 완화 열처리 유산균 LM1020TM이 한 병에 2,400억 cell 함유
오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공식 론칭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락토메이슨은 다가오는 오늘 특허·논문·기능성 화장품으로 탈모 증상 완화 효과를 입증한 헤어토닉 모더바이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어토닉 모더바이옴은 탈모 증상 완화와 두피 바이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유산균(포스트바이오틱스)이 함유된 제품이다.
락토메이슨은 창업이래 18년간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해온 기업으로 한국암웨이의 프로바이오틱스 공급사이며, 롯데, CJ, 종근당건강 등 국내 유수기업들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개발 및 공급사로 알려져있다.
락토메이슨 연구진은 마이크로바이옴이 인체의 장내 뿐 아니라 피부와 두피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음에 착안하여, 과학적으로 탈모 증상 개선 및 발모 촉진 효과가 입증된 유산균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다.
락토메이슨은 연구성과를 특허, 논문,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았고, 그 결실을 담아 드디어 모더바이옴 헤어토닉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자체 개발한 열처리 유산균은 Limosilactobacillus fermentum LM1020(리모시락토바실러스 퍼멘텀 LM1020)이다.
락토메이슨 관계자는 이번 7월 1일 출시하는 모더바이옴은 “모발이 더 많이, 더 잘 자라날 수 있는 두피 바이옴 조성”이란 뜻을 담고 있으며, LM1020TM은 “10대, 20대 풍성했던 모발로 되돌려주는 포스트바이오틱스“라는 뜻을 담아 제품화했다고 전했다.
한편, 락토메이슨은 지난 2020년부터 유산균을 이용한 탈모 개선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2022년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 2023년 출원 4개월만에 특허 등록, 2024년 05월 식약처로부터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화장품 인정 및 SCI급 국제 학술지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 게재 등 그동안 탈모 개선 유산균의 효능 입증과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해왔다.
락토메이슨 연구진은 탈모 완화 및 발모 촉진을 위해서는 결국 모발이 자라는 두피가 건강해야 하며, 건강한 두피는 건강하게 균형 잡힌 두피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에서 시작된다고 전했다.
연구진에 따르면 지난 5월 게재한 논문에서는 LM1020TM의 모발 성장주기 개선, 5알파 환원효소(5α-reductase) 발현 억제 및 모발 성장인자(FGF7, FGF10, EGF) 증진 등 탈모 증상 완화 효과를 입증했으며, LM1020TM을 함유한 헤어토닉 모더바이옴의 모발 밀도 증진 효과와 두피 바이옴 개선(두피의 유산균 증가와 다양성 증가)효과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에 따르면 지난 5월 게재한 논문에서는 LM1020TM의 모발 성장주기 개선, 5알파 환원효소(5α-reductase) 발현 억제 및 모발 성장인자(FGF7, FGF10, EGF) 증진 등 탈모 증상 완화 효과를 입증했으며, LM1020TM을 함유한 헤어토닉 모더바이옴의 모발 밀도 증진 효과와 두피 바이옴 개선(두피의 유산균 증가와 다양성 증가)효과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락토메이슨 관계자는 탈모 증상 완화 열처리 유산균 LM1020TM이 한 병에 2,400억 cell 함유된 탈모증상완화 헤어토닉 모더바이옴은 오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공식 론칭된다고 전하며, 프리 오픈 이벤트로 지난 28일부터 3일간 모더바이옴 구매시 두피 쿨링 마사지기를 증정한다고 전했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배터리 3사, 美ESS 생산 본격화…'현지화' 속도 올린다
- "최장 열흘 쉰다"…추석 연휴 대목에 증편나선 항공사
- 지식재산권 침해 물품 10만 건 넘어…85%는 해외직구
- “과일이 다 했다!”…식품업계, 여름철 무더위에 과일 디저트 출시 행렬
- 아시아나, 31년 만에 화물사업 종료…에어제타로 새 시작
- [부동산캘린더] 내주 3685가구 분양…"지방서 풍성한 물량"
- 통신사, 보이스피싱 '전쟁'..."AI로 피해 줄인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터리 3사, 美ESS 생산 본격화…'현지화' 속도 올린다
- 2"최장 열흘 쉰다"…추석 연휴 대목에 증편나선 항공사
- 3상폐 요건 강화하는 금융당국…'좀비 기업' 향방은?
- 4지식재산권 침해 물품 10만 건 넘어…85%는 해외직구
- 5신한투자증권, 글로벌 외환 핀테크 기업 '스위치원'과 MOU
- 6“과일이 다 했다!”…식품업계, 여름철 무더위에 과일 디저트 출시 행렬
- 7내주 3685가구 분양…"지방서 풍성한 물량"
- 8아시아나, 31년 만에 화물사업 종료…에어제타로 새 시작
- 9통신사, 보이스피싱 '전쟁'..."AI로 피해 줄인다"
- 10장성군, 무더위 날려버릴 여름 축제들 '풍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