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보며 과학 배워요" LGU+ 아이들나라, 홈플러스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전국 홈플러스 ‘블렌디드 러닝’ 수업 진행
콘텐츠 시청 후 오프라인 수업으로 교육 효과↑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홈플러스와 함께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습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수업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아동들에게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유삐랑 과학 교실’은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과학 동화 콘텐츠와 아이들나라의 학습용 과학 키트인 ‘쑥쑥 과학놀이’ 등을 활용해 아동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는 오프라인 수업이다. 전국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달 4회 운영된다.
유삐랑 과학 교실에 참여한 아동은 매주 하나의 과학 개념을 주제로 콘텐츠를 시청하고, 교재를 통해 학습하며 과학 원리에 대해 배운다. 이후 학습용 과학 키트를 통해 직접 실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아이들나라는 디지털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습을 연계한 블렌디드 수업을 통해 아동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체험하며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아이들나라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앞서 아이들나라는 아동 돌봄 학습 기업 ‘커넥팅더닷츠’와 함께 체험형 키즈카페 ‘째깍섬’에서 ‘째깍섬x아이들나라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 자녀가구가 밀집된 지역 아파트 단지 내 키즈센터와 돌봄교사가 가정에 직접 방문해 1대1 수업을 제공하는 가정돌봄 등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는 "이번 유삐랑 과학 교실은 아이들나라 콘텐츠를 통해 아이들이 과학을 더 재미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렌디드 러닝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百, 강남점 키친&테이블웨어 존 새단장
-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 롯데百, 명품 청과 기프트 ‘지정 산지’ 시리즈 선봬
- 포스코퓨처엠, 9월 '나눔의 달' 맞아 임직원 봉사활동 펼쳐
- 넷마블, '2025 가을 축제 캠페인' 개최
- 인천 석남역 주거 랜드마크, ‘석남역 센트럴파크 그랑베르’ 오픈 예정
- 일루마, 프리미엄 유아식 ‘일루마 골든드롭3’ 체험단 모집
- 벡스, 나노코팅 양피 골프장갑 국내 시장 공식 출시
- 판시딜, ‘모근부터 탄탄하게’ 효능 강조한 TV-CF 온에어
- 소민지 모멘텀파운데이션 대표, 익산시에 김치 2000박스 기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양 인덕원…"2030년 스마트 콤팩트시티 도약”
- 2도성훈 인천교육감, 특수교사 순직 인정 위해 교육부 협조 요청
- 3민선 8기 수원, 3년여 만에 첨단기업 20개 유치
- 4용인특례시,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 도약
- 5신한카드, '에어원 카드' 플러스 혜택 이벤트 진행
- 6해남군의회, 제14차 의원간담회 마무리
- 7웅진프리드라이프, 신한은행과 시니어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8우리카드, '마일앤포인트' 출시…"항공 마일리지·카드 포인트 동시 적립"
- 9신세계百, 강남점 키친&테이블웨어 존 새단장
- 10장성군, 황룡강 자전거길에 태양광 LED 조명 설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