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퀘어, 멘토링 스튜디오 오픈…“전문가 밀착 코칭”
스튜디오·장비 무료 대여
전문 포토그래퍼 1:1멘토링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네이버는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네이버 스퀘어에 멘토링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전문가의 1대 1 밀착 코칭을 통해 주제 전문가(SME)가 상품 판매와 마케팅에 적합하고 완성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2013년부터 역삼∙부산∙광주∙종로∙홍대 전국 5개 지역에 오프라인 성장 거점인 네이버 스퀘어를 개소했으며 SME와 창작자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육·컨설팅뿐만 아니라 사진·영상·오디오 스튜디오를 무료로 제공해오고 있다. 다양한 콘셉트의 스튜디오와 고성능 촬영·음향 장비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것을 비롯해 전문 PD가 교육하면서 각자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왔다. 네이버 스퀘어 역삼이 개소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17만 명이 네이버 스퀘어 스튜디오를 이용해왔다.
네이버는 그동안 진행해온 촬영 교육 경험과 SME의 니즈를 바탕으로 개별 멘토링이 강화된 전용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 멘토링 스튜디오는 신청자 누구나 전문 포토그래퍼의 1:1 촬영 멘토링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ME는 전문 포토그래퍼와 현재 상품 사진 진단과 개선 포인트를 함께 분석하고 촬영 구도, 구성 등을 심층적으로 논의하면서 스토어와 상품의 특성에 맞는 이미지를 촬영 및 제작하게 된다.
네이버는 멘토링 스튜디오를 통해 사업자들에게 어렵고 까다로울 수 있는 장비와 촬영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여 자신의 스토어와 상품을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돕고 궁극적으로 상품 판매 증진까지 이어지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스퀘어에서 그동안 진행해왔던 디지털 일안 반사식 카메라(DSLR)촬영법, 숏클립 제작법을 알려주는 촬영 교육의 경우 7:1의 신청율을 보일 정도로 상품 촬영에 대한 SME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해당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새롭게 촬영한 상품 사진으로 상세 페이지를 업데이트 한 이후 해당 상품의 거래액과 주문건수가 각각 50% 증가했다.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 센터장은 “SME에게 상품 사진은 상품의 강점과 특색을 드러내고 SME의 철학이 반영된 브랜딩 경험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수단”이라며 "네이버 스퀘어 스튜디오를 10년 동안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SME가 촬영, 제작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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