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5시 끝내줘” 삼성전자, ‘AI 가전’ 음성기능 업데이트

[앵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가전’에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했습니다. 맥락을 이해하는 음성 명령으로 가전을 더욱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수빈 기잡니다.
[기자]
“세탁기 오후 5시에 끝내줘”
“세탁기의 코스를 퍼실 딥 클린으로 설정하고 종료 예약을 설정합니다”
세탁기에게 세탁 코스를 묻자 대답하고, ‘5시까지 세탁을 끝내달라’는 명령도 척척 해냅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콤보에 인공지능 음성비서 ‘빅스비’가 적용된 겁니다.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가전’에 업그레이드된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했습니다.
딱딱한 단문 명령이 아닌, 한 문장에 여러 가지 명령을 담아 말해도 가전제품이 각 의도를 이해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빅스비는 앞의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연결해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달 세탁기가 절약한 에너지 양 알려줘”라고 말한 뒤 “아, 사용 요금은?”이라고 덧붙여도 두 가지 내용을 모두 알아듣고 답변해주는 식입니다.
또 가전 매뉴얼도 묻고 답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세척이나 에어컨 필터 교체 등 가전 사용에 대한 질문을 하면 의도를 곧장 파악하고 사용 방법을 알려줍니다. 옷감에 맞는 세탁법 등 사용 팁도 질문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사용자들은 매뉴얼을 일일이 찾아보거나 서비스센터에 연락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제품은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콤보, 스팀,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입니다.
삼성전자는 빅스비 업데이트 적용 제품을 점차 늘려 사용자 편의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이수빈입니다.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블루키아울렛, 1월 한 달간 전 카테고리 폐점정리 세일
- 원테이크, ‘엘투로직’으로 사명 변경…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올리비아, 초음파 뷰티디바이스 ‘더올리어 S1’ 우수기술기업 T4- 획득
- 셀트리온, 美 릴리 공장 인수 완료…CMO 사업 확대
- KT, 위약금 면제 첫날 1만명 이탈…절반 이상 SKT로
- “서울 매력 세계로”…SBA, 크리에이티브포스 페스티벌
- 한국GM 하청노동자의 ‘한숨’…새해 첫날 해고
- HD건설기계 출범…정기선 “글로벌 넘버원 도약”
- 스냅팟, ‘2025 관광벤처의 날’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수상
- 유통가 ‘말띠 CEO’ 주목…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찬진 금감원장 "소비자 보호 최우선…주가조작 무관용·생산적 금융 촉진"
- 2이억원 금융위원장 "금융 대전환 가속…생산적·포용적·신뢰금융 3대 축"
- 3김성 장흥군수, 시무식서 ‘청렴 행정’ 정조준…"청렴은 군정의 기본"
- 4명현관 해남군수 "2026년, 해남이 대한민국 AI·에너지 수도 심장 될 것"
- 5김한종 장성군수 "화합의 ‘대동 장성’으로 재도약"
- 6새고창로타리클럽, 고창군에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 기탁
- 7말보다 현장, 협치로 답하다…장수군의회 2025 의정 결산
- 8강태영 농협은행장 "초개인화·생산적 금융·Agentic AI로 전략 전환"
- 9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 관리가 곧 조직 생존"
- 10양주시,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특별교부세 1억 확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