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파이, AI 메디컬 챗봇 ‘MAI’ 글로벌 출시 예정

밀리언파이는 AI 메디컬 챗봇 ‘MGpt MAI’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MAI’는 최신 의료 데이터베이스와 논문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문적이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의료 정보를 전달하는 혁신적인 Chat GPT 형식의 메디컬 챗봇이다.
특히 PubMed, MedlinePlus, Mayo Clinic, Google Scholar 등 신뢰할 수 있는 최신 의료 데이터 기반으로 사용자의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 눈동자 색상, 피부 톤, 입술 색 등을 분석, 건강 신호를 통해 초기 질병의 발견 및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만성 질환자의 치료 일정 관리와 치료 가이드 제공도 적극 지원하며, ‘MAI’의 데이터 셋에서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분석 및 진단하고, 개선에 필요한 의료 정보나 주변 병원 추천, 음식 및 건강기능식품 제안, 화장품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성형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이미지를 수정해 제공함으로써 적절한 시술과 관리 성형외과 추천까지 맞춤형 제안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MAI’의 고유 알고리즘과 AI 딥러닝 기술은 사용자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더욱 정교해 진다”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닌 ‘MAI’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MAI’는 사용자가 일상적으로 궁금해하는 의료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해 차별화된 AI 메디컬 챗봇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MAI’는 LINE NEXT가 주최하는 글로벌 협력 행사에 참여해 AI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고 실제 기술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아, 중형 SUV ‘The 2026 쏘렌토’ 출시
- 롯데웰푸드, ‘1사 1병영’ 17사단에 위문품 전달
- LG 스탠바이미 2, 해외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확장"
- 교통·자연·설계 3박자 갖춘 ‘라끄벨르 백운호수’, 프리미엄 주거 완성
- 중화요리 전문점 마오, 목동점 신규 오픈
- [이혜란의 車車車] 3000만원대 액티언 하이브리드 이 정도였어?
- KT, 나라사랑 카드 발급 플랫폼 구축
- kt 스튜디오지니·드라마박스 '맞손'…"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 현대모비스, 학교스포츠클럽에 ‘양궁’ 정식종목 추진 앞장
- 롯데이노베이트, 어르신들 청춘 찍는 AI 사진 봉사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아, 중형 SUV ‘The 2026 쏘렌토’ 출시
- 2롯데웰푸드, ‘1사 1병영’ 17사단에 위문품 전달
- 3대구고용노동청, 건설현장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준수 점검
- 4롯데카드, 제주 여행 혜택 선착순 증정 이벤트 실시
- 5LG 스탠바이미 2, 해외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확장"
- 6교통·자연·설계 3박자 갖춘 ‘라끄벨르 백운호수’, 프리미엄 주거 완성
- 7중화요리 전문점 마오, 목동점 신규 오픈
- 83000만원대 액티언 하이브리드 이 정도였어?
- 9조선대 병원 수술실 화재...인명피해 없어
- 10하나은행,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 최종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