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제로 슈거'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단독 판매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이마트가 북미 1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골프장에서만 즐길 수 있어 ‘골프장 맥주’로도 불리는 희소성 높은 맥주를 이달부터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단독 론칭’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헬시 플레저’ 열풍이 주류 업계로 확산되는 것을 확인한 바이어가 제조사에 해당 상품 운영을 지속적으로 요청한 결과다.
이를 기념해 이마트는 ‘미켈롭 울트라(330ml)’를, 트레이더스에서는 1박스(24캔*330ml)의 대용량으로 판매한다. 접근성이 높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내 판매도 검토하고 있다. 오는 20일부터는 이마트 50여개점, 트레이더스 전점에서 시음과 증정 행사를 병행해 고객 경험도 확대할 계획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즐겁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제로슈거 라이트 맥주로, 330ml 기준 알코올 도수 4.2도, 칼로리 89kcal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며, 알루미늄 병과 돌려 따는 스크루캡 병뚜껑을 적용해 심미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소재 특성상 급속 냉각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미켈롭 울트라’는 올해 상반기 북미 라이트 맥주 시장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해 그 맛을 인정받은 맥주로, PGA 공식 스폰서 맥주로 선정되는 등 골프와 관련이 깊다.
한편 전세계적 트렌드로 자리잡은 ‘헬시 플레저’와 최근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두드러진 ‘소버 큐리어스(강한 생활 양식을 실천하기 위해 음주를 의도적으로 멀리하는 것)’ 열풍으로 논알콜, 라이트 맥주의 신장세가 뚜렷하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8월 논알콜, 라이트 맥주 매출은 작년 동기간 대비 20% 늘었다. 지난해 16종이던 논알콜, 라이트 맥주를 올해 28종으로 대폭 확대하며 운영 상품도 다양화 중이다.
정찬우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제로슈거, 저칼로리 식품에 대한 인기를 반영해 제조사에 지속적으로 요청한 끝에 들여온 인기 라이트 맥주”라며 “이 같은 트렌드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보이고 이마트 또한 건강한 음주 문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짐빔, 캐딜락 포뮬러 1팀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 '샵안녕' 첫 단독 콘서트 ‘안녕? 안녕!’ 10월 개최
- 미니골드, CU와 손잡고 추석 선물세트 출시
- 쿼드메디슨, 마이크로니들 기술로 백신 접근성 확대 비전 제시
- 핸디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벤처투자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 동원홈푸드, 부천대학교와 어린이 급식 위한 MOU 체결
- 해양·관광·수산식품 융합 축제 '2025 해양수산문화 엑스포' 19일 개막
- 최수연 네이버 대표, 유엔 글로벌 콤팩트 이사 선임
- S-OIL, AI∙빅데이터 활용 주유소 경영혁신 앞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짐빔, 캐딜락 포뮬러 1팀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 2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 3'샵안녕' 첫 단독 콘서트 ‘안녕? 안녕!’ 10월 개최
- 4미니골드, CU와 손잡고 추석 선물세트 출시
- 5부산항만공사, 10월 APEC 대비 감천항 보안훈련 실시
- 6부산교육연구정보원, 학교관리자 대상 메타버스 저작 도구 활용 연수
- 7쿼드메디슨, 마이크로니들 기술로 백신 접근성 확대 비전 제시
- 8핸디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벤처투자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 9동원홈푸드, 부천대학교와 어린이 급식 위한 MOU 체결
- 10해양·관광·수산식품 융합 축제 '2025 해양수산문화 엑스포' 19일 개막
댓글
(0)